새해 첫 일출, 곳곳 해맞이 행사 '소원을 빕니다"

박종훈 교육감, 3.15민주묘지 참배 ... 창원, 진주 등 곳곳 행사 열려

등록 2019.01.01 12:23수정 2019.01.01 13:40
0
원고료로 응원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의 새해 첫 일출.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의 새해 첫 일출.류조환
  
 진주 비봉상 정상 새해 첫 일출.
진주 비봉상 정상 새해 첫 일출.진주시청
 
황금돼지띠 기해년(己亥年) 첫 해가 밝혔다.

새해 첫날 아침, 경남지역에서는 지리산과 가야산 등 유명 산 정상과 삼천포창선대교, 주남저수지 등 곳곳에서 일출 광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몰렸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1일 국립3·15민주묘지를 참배했다. 박 교육감은 방명록에 "3·15영령들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 학생들, 민주시민으로 잘 가르치겠습니다"고 썼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1일 3.15민주묘지를 참배했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1일 3.15민주묘지를 참배했다.경남도교육청 이동호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1일 3.15민주묘지를 참배했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1일 3.15민주묘지를 참배했다.경남도교육청 이동호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날 아침 진주 비봉산 대봉정 해맞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해맞이 행사는 진주시중앙동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인규)가 열었다.

비봉산 대봉정은 정면으로 진주성과 천수교, 망진산이 보이고, 동쪽으로는 월아산, 서쪽으로는 지리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진주를 휘감아 흐르는 남강이 한 눈에 보인다.

조규일 진주시장은"복과 재물을 상징하는 황금 돼지해, 기해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더욱 풍요로운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 시장은 "올 한 해 서부경남KTX 착공, 차세대 중형위성 조립공장 유치, 공공기관 2차 이전,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선정, 유네스코 창의도시 가입 등 이런 사업들이 우리가 바라는 대로 잘 이루어져 시가 한발 더 도약하고 시민이 행복한 한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곳곳에서 해돋이 행사가 열렸다. 창원시 마산합포구 자산동(동장 조성환)은 무학산 학봉 너른마당에서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


자산동 축제위원회(위원장 서권용)는 이른 아침부터 일출을 보기 위해 무학산을 찾은 등산객과 주민들한테 미리 준비한 떡국과 어묵을 나눠주기도 했다.

창원 의창구 팔룡동사무소는 팔룡근린공원에서 해맞이 행사를 열었다.
손동준 팔룡동장은 "2019년 기해년 동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기원하며, 팔룡근린공원을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 진동산악회도 이날 아침 용소산 정상에서 '면민 안녕 기원제와 해맞이 행사'를 열었다.

함양 병곡면 백로회(회장 이정호)는 병곡면 소재 매봉산에서 신년맞이 해맞이 행사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떡국을 함께 나누며 새해 덕담을 나누었다.

이정호 회장은 "새해 첫날부터 주민들을 모시고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새해에는 모든 분들이 가정이 편안하고 건강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창 감악산 새해 첫 일출.
거창 감악산 새해 첫 일출.거창군청 김정중
  
 창원 주남저수지의 새해 첫 일출.
창원 주남저수지의 새해 첫 일출.박해숙
  
 함양 병곡면 백로회의 해맞이 행사.
함양 병곡면 백로회의 해맞이 행사.함양군청
  
 진주 비봉산 정상의 해맞이 행사.
진주 비봉산 정상의 해맞이 행사.진주시청
  
 마산 자산동 무학산에서 열린 해맞이 행사.
마산 자산동 무학산에서 열린 해맞이 행사.창원시청
#기해년 #일출 #해맞이 #박종훈 #조규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