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이천" 시장이 약속한 100가지 공약

엄태준 시장, 민선7기 공약 확정... 슬로건은 "시민이 주인인 이천"

등록 2018.10.08 17:29수정 2018.10.08 17:29
0
원고료로 응원
 민선7기 공약 확정  발표 중인 엄태준 이천시장
민선7기 공약 확정 발표 중인 엄태준 이천시장이천시
"확정된 100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반드시 실천함으로써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시민이 진정한 주인이며 시민이 더 행복한 이천, 그리고 미래 세대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이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엄태준 이천시장이 8일 오전 시청대회의실에서 '시민이 주인인 행복한 이천'을 만들기 위한 민선7기 공약 4개 분야 100개를 확정하며 이같이 밝혔다.

엄 시장은 이어 "공약에 담겨지지 않은 사업 중 일부는 현안과제로 분류하고 향후 상황과 여건을 고려해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제안하는 과제들도 시와 시민을 위하는 것이라면 공약과 같은 무게를 두고 추진하겠으니,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공약을 테마별로 살펴보면 ▲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 ▲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 ▲ 미래를 준비하는 균형발전도시 ▲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4대 분야 100개 사업으로 이뤄졌다.

세부사업으로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에는 ▲ 실질적 시민참여예산제 운영 ▲ 시민공청회 정기적 개최 ▲ 이천시 정보소통광장 운영 ▲ 청렴위원회 설치 ▲ 시민옴부즈만제도 운영 ▲ 시장의 24시간 공개 등 시민 참여와 소통을 위한 사업들이다.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분야에서는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 여성친화도시 조성(여성비전센터 건립) ▲ 중·고등학교 무상교복 도입 ▲ 이천시니어클럽 행정체제 구축 ▲ 이천시 문화재단 설립 ▲ 남부권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등을 추진한다.

"균형발전 및 혁신성장 통한 지속성장 기반 마련할 것"
 
 민선7기 공약 4개 분야 100개 확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엄태준 이천시장
민선7기 공약 4개 분야 100개 확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엄태준 이천시장이천시
또한 '미래를 준비하는 균형발전도시' 분야에서는 이천 지역 곳곳을 연결하는 도로사업과 시의 오랜 현안인 ▲ 장호원 버스터미널 문제 해결 ▲ 설봉산 근린공원 일몰제 대책 ▲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 중리천 복원을 통한 도시재생 등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 일자리위원회 설치 ▲ 창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 맞춤형 일자리 지원 ▲ 이천사랑 상품권 발행 ▲ 이천시 발주사업 지역기업 우선구매 제도 ▲ 전통시장 특성화 육성 ▲ 이천시 푸드플랜 수립 등을 추진하고 대기질 개선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약속했다.

시는 시민시장이라는 수식어답게 실질적인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조로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과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세대가 더불어 행복한 문화와 복지, 지역 간 차별 없는 균형발전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속성장이 가능한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천시 관계자는 "추후 보고회 등을 통해 공약이행계획을 구체화시켜 이행력을 높일 계획"이라며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중리천 하천 복원, 공설운동장 주차전용 건축물 조성, 도로개설 등 규모가 큰 사업은 향후 효과적인 재정운영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실립니다.
#이천시 #엄태준 #민선7기 #시민시장 #이천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81분 윤·한 면담 '빈손'...여당 브리핑 때 결국 야유성 탄식 81분 윤·한 면담 '빈손'...여당 브리핑 때 결국 야유성 탄식
  2. 2 나무 500그루 가지치기, 이후 벌어진 끔찍한 일 나무 500그루 가지치기, 이후 벌어진 끔찍한 일
  3. 3 민박집에서 이런 이불을 덮게 될 줄이야 민박집에서 이런 이불을 덮게 될 줄이야
  4. 4 [단독] 명태균 "검찰 조사 삐딱하면 여사 '공적대화' 다 풀어 끝내야지" [단독] 명태균 "검찰 조사 삐딱하면 여사 '공적대화' 다 풀어 끝내야지"
  5. 5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