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 안에서 노천탕을 즐기다

한큐페리로 즐기는 혼슈와 규슈 하편

등록 2018.08.16 14:50수정 2018.08.16 14:50
0
원고료로 응원
한큐페리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세토내해의 수려한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총 3개의 큰 다리를 지나가게 됩니다. 아카시해협대교(明石海峡大橋), 세토대교(瀬戸大橋), 시마나미해도(しまなみ海道)를 거치면 도착항구인 신모지항(新門司港)에 이르게 됩니다.

페리는 아카시해협 대교를 지난 후 서쪽으로 해가 집니다. 석양과 바다의 풍광이 눈앞에 펼쳐지면 이제 목욕을 해 봅니다.


새로 만든 최신 선박이라 페리 안에는 노천욕탕이 있습니다. 페리를 타면서 바다를 바라보며 노천탕을 즐기는 기분은 그야말로 최고의 기분입니다. 일본의 곳곳의 비탕을 다녀봤지만 배 안 노천탕은 새로운 체험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남탕 기준 오른쪽으로 혼슈의 도시의 야경이 희미하게 비추기 시작 합니다.

한큐페리 노천탕 한큐페리에서 즐기는 노천탕
한큐페리 노천탕한큐페리에서 즐기는 노천탕서규호

밤 9시 35분경 한큐 페리는 시마나미 해도의 다리중 하나인 구루시마카이쿄 대교(来島海峡大橋) 밑을 지나갑니다. 야경과 함께 구름 사이로 월광이 비추는 모습은 그야말로 압권입니다.

시마나미카이도 구루시마카이쿄 대교
시마나미카이도구루시마카이쿄 대교 서규호

세토 내해의 호수 같은 편안한 페리 여행은 아침 조식 후 하선으로 그 여행의 대단원을 마감합니다. 아차, 미리 승선시 기모노도 무료로 대여도 가능 하니 꼭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배에서 하선하면 JR 모지코 역과 JR 고쿠라 역까지 무료 셔틀 버스가 있어 편안하게 다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고쿠라에는 가장 유명한 고쿠라성을 여행 할 수 있습니다. 고쿠라성의 특징은 흰색 천수각에 5층만 검은색으로 외벽을 만들었습니다. 쇼군의 위세를 드러내기 위한 건축양식이라고 합니다.

고쿠라성 고쿠라성 천수각
고쿠라성고쿠라성 천수각서규호

근처에는 고쿠라성 정원도 함께 즐겨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잠시 차를 한잔 하면 정말 좋을 곳으로 작은 호수를 바라보면서 명상에 잠길 수 있습니다. 인공미와 자연미가 동시에 느껴질 만큼 아름다운 일본 정원의 정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에 가면 캐널시티 하카타(キャナルシティ博多 )가 있듯이 이곳 고쿠라에는 리버워크기타규슈(リバーウォーク北九州)가 있습니다. 규모는 캐널시티 하카타 보다 작지만 아기자기한 쇼핑몰이 있습니다.

탄가시장(旦過市場)은 기타규슈의 재래시장으로 가장 유명한 다아가쿠도(大學堂)는 그릇에 밥만 팝니다. 그리고 그 밥그릇을 가지고 근처 시장 상인들이 파는 토핑 반찬을 얹어서 다시 이곳에서 먹는 형식으로 아오모리의 후루카와 시장(古川市場)의 놋케돈(のっけ丼)과 비슷한 형식입니다.


탄가시장 탄가시장 다이가쿠도
탄가시장탄가시장 다이가쿠도 서규호

모지코레토르로 이동해 모지코의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모지코레토르 전망대에 오릅니다. 이곳 전망대에 오르면 혼슈의 야마구치 현 시모노세키 시와 관몬 해협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모지코의 철도기념시설인 '규슈철도기념관(九州鉄道記念館)은 과거 '규슈철도 본사'가 이곳으로 이전하면서, 철도 국유화가 된 1906년까지 이곳을 중심으로 규슈의 철도가 발전되었습니다.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철도 기념관입니다. 2014년 국가등록 유형문화재로 관리되고 있고 내부에는 증기기관차 및 여러 열차들이 정태보존중에 있습니다. 규슈 최대 규모급의 디오라마도 있어 규슈의 아름다운 철도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규슈철도기념관 규슈철도기념관 증기기관차
규슈철도기념관규슈철도기념관 증기기관차서규호

사라쿠라산 전망대(皿倉山展望台)에 오르면 기타규슈의 전경을 눈앞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공장지대인 야하타등이 보이고 오밀조밀한 도시의 풍광을 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는데 주말 한정으로 야경을 위해 밤 10시까지 운행을 합니다.

여행의 피로가 쌓이면 역시 온천이죠! 기타규슈의 자랑인 당일온천 아지사이노유(あじさいの湯)를 잠시 들러 보면 어떨까요.

아지사이는 한국말로 수국으로 근처에는 수국이 만발합니다. 당일온천으로 편안하게 대형 노천탕에서 대자연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한큐페리 #일본페리여행 #고쿠라성 #탄가시장 #규슈철도기념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