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김석환 군수후보 사전선거운동 '경고' 조치

등록 2018.05.29 18:22수정 2018.05.29 18:22
0
원고료로 응원
홍성군선거관리위원회(아래 선관위)가 김석환 군수후보에게 사전선거운동 위반에 대해 경고 조치했다.

지난 21일, 더불어민주당 최선경 군수 후보와 바른미래당 채현병 군수 후보 선거사무소는 공동으로 김석환 군수 후보가 사전선거운동을 했다며 선관위에 선거법 위반 여부를 조사해 줄 것을 요청하는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

두 후보가 조사 요청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난 4월 27일 김 후보가 당시 공직자인 군수신분으로, 야유회를 떠나기 위해 대기 중이던 버스에 탑승해 후보자 등록을 앞두고 있다는 뜻을 밝히며 공천을 받은 자유한국당 도의원, 군의원을 거론하며 힘을 모아달라고 부탁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김 후보 측은 "당시 산적한 군정현안을 돌보기 위해 예비후보자 등록이 미뤄지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주민들의 질문에 답변한 것으로 사전선거운동이 아니다"라며 "이에 대해 선관위에 충분한 소명을 했으며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선관위는 김 후보와 관련자 등을 대상으로 사실관계 여부를 확인, 조사한 결과, 공직선거법 254조(선거운동기간 위반죄) 제2항을 적용해 공직선거법 위반에 따른 경고조치를 내리고 양측에 서면으로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 동시게재됩니다.
#지방선거 #홍성군수 후보 #사전선거운동 #경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5. 5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윤 대통령, 24번째 거부권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윤 대통령, 24번째 거부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