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병원 이송... "허리 디스크, 통상적 진료"

9일 오전 구치소 호송차량 타고 병원 도착... 다섯 번째 외래진료

등록 2018.05.09 12:10수정 2018.05.09 12:10
5
원고료로 응원
a  발가락 통증을 이유로 재판에 불출석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2017년 7월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호송차에서 내려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발가락 통증을 이유로 재판에 불출석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2017년 7월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호송차에서 내려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 유성호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서울구치소 관계자는 9일 "허리디스크 때문에 경과 확인 차 갔다"라며 "통상적인 진료"라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 측 도태우 변호사는 "지난달 접견했을 때 박 전 대통령이 허리가 아파 1시간 10분 중 1시간을 서서 접견했다"라며 "평소에도 방에서 주로 서서 생활한다고 들었다"라고 상태를 전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구치소 호송 차량을 타고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통령의 외부 진료는 이번이 다섯 번째다. 지난해 7월에는 발가락 부상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을 찾아 MRI 촬영 등 정밀 검사를 받았고, 8월~11월 사이에도 허리 디스크 통증으로 다시 병원을 찾아 관련 진료를 받았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은 지난 4월 6일 국정농단 1심 재판에서 징역 24년 형을 선고받았다.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및 공천개입 사건으로도 재판을 받고 있지만, 사법부에 대한 불신을 이유로 법정 출석을 거부중이다.
#박근혜 #허리디스크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좋은 사람'이 '좋은 기자'가 된다고 믿습니다. 오마이뉴스 정치부에디터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2. 2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3. 3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4. 4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5. 5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