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통일경제특구 조성으로 경기북부 경제활성화"

“평화와 번영, 이제 경기도에서”이재명, 4.27 남북정상 합의 후속조치 공약 발표

등록 2018.04.30 18:11수정 2018.04.30 18:11
0
원고료로 응원
 이재명 후보 임진각 현장 투어
이재명 후보 임진각 현장 투어이재명 캠프

"지금이야말로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도민이 참여하고 혜택 받는 남북교류협력, 정부에 밑받침이 되고 힘이 되는 남북교류협력, 국제사회의 기준에 부합하는 남북교류협력으로 새로운 평화와 기회의 땅 경기도를 일궈 나가겠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30일 경기도 파주 임진각과 연천 군남댐 일대를 찾아 4.27 남북정상 합의에 따른 후속조치 관련 공약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평화와 번영, 이제 경기도에서 시작합니다'라는 발표문을 통해 '통일경제특구 설치와 접경지역 생활환경 개선' 등 남북합의에 따른 공약을 밝혔다.

이어 "경의선 철도와 도로 연결,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필두로 한 남북 왕래의 활성화는 끊어진 민족의 혈맥을 잇고 공동번영의 전기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남북교류의 관문인 경기도에도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도는 남북 정상의 역사적 합의를 굳건하게 뒷받침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구상과 남북정상의 합의를 지방정부 차원에서 충실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통일경제특구 조성을 통한 경기북부 경제활성화, 남북공동수계 관리 등 남북협력 강화를 통한 접경지역 생활환경 개선'등의 후속조치 공약을 제시했다.

 이재명 후보 군남댐 현장 투어
이재명 후보 군남댐 현장 투어이재명 캠프

'통일경제특구'는 경기 북부 지역을 남북 간 경제교류의 핵심지역이 되도록 특별구역으로 지정해 대한민국의 산업경쟁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이를 위해 ▲경의선과 경원선 우선 복원 정부 건의 등 철도 연결사업 추진 ▲경의선과 경원선 양대 축을 중심으로 한 경제, 산업, 관광 물류 개발 벨트 조성 ▲문산~임진각, 동두천~연천 구간 철도 노선 확충 ▲DMZ 내 생태 평화 관광지구 조성 등의 세부계획을 밝혔다.

이 후보는 "임진강 수계 공동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남북교류협력사업이 이번 남북정상회담으로 가능하게 되었다"며 "장마철 북한 황강댐 방류로 인한 도민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동 수계관리 협력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이 후보는 ▲한강 하구 중립 수역의 관광명소 조성 ▲남북 공동 해충 방역 및 방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남북협력체계 구축 ▲경기도 남북교류협력기금 확대 등의 구상도 공개했다.
 이재명 후보 임진각 현장 투어
이재명 후보 임진각 현장 투어이재명 캠프

덧붙이는 글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이재명 #경기북부 #임진각 #군남댐 #경기도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