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주민이 직접 예산 참여... 위원 151명 공개모집

용인시, 18일까지 신청 접수…2년 임기로 활동 예정

등록 2018.04.11 11:39수정 2018.04.11 11:40
0
원고료로 응원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청 전경용인시

경기도 용인시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지방재정법과 시 조례에 의해 운영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제안사업에 대한 실효성을 검토해 우선순위를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주요 투자사업의 합리적인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예산 홍보와 교육활동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4번째로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주민참여예산 시 위원회 위원 31명과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120명(구별 40명) 등 151명이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오는 6월1일부터 2020년 5월31일까지(지역위원은 5월22일~2020년 5월21일까지) 2년 동안 자치행정, 보건복지, 산업환경, 건설교통 등 각 분과위원회와 전체 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용인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의 임직원 또는 교육기관·법인·비영리 민간단체에 소속된 시민이다.

선정은 성실납세 여부와 재정·예산 관련분야의 경력이나 전문성, 이틀 예정인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료 가능 여부 등을 감안해 하게 된다.


신청은 용인시청 예산과나 각 구청 자치행정과(기획예산팀)에 방문·우편·팩스·이메일로 4월18일 오후 6시까지 하면 된다.

시는 오는 5월25일까지(각 지역회의는 5월 21일까지)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 및 각 구청 홈페이지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예예산위원회는 용인시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 증대와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순수한 민간 참여기구"라며 "민주 시민으로서 일익을 담당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용인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2018년 본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총 175건의 주민의견사업을 신청했으며 이 가운데 통학로 내 CCTV 설치 등 23건의 사업예산 532억 원이 반영됐다.

덧붙이는 글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용인시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용인시청 #정찬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