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정장 빌려드려요... 서울시 대여업체 3곳으로 확대

등록 2017.04.19 11:05수정 2017.04.21 13:28
0
원고료로 응원
 취준생들의 면접 비용을 아껴주기 위한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
취준생들의 면접 비용을 아껴주기 위한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서울시제공

서울시가 면접을 앞둔 청년들에게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취업날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취업날개' 서비스는 구직활동으로 금전적인 압박을 느끼고 있는 청년들의 면접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서울시가 작년 4월부터 도입한 서비스로, 올 3월까지 모두 4764명이 이용했다.

취업포털 '사람인'에 따르면, 실제 청년들의 69%가 면접소요 비용에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29.9%는 비용 부담으로 면접을 포기한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서울시는 취업날개 서비스의 이용 인원을 지난해 4천여명에서 올해 1만명으로 늘리고 서비스 횟수도 연 2회에서 최대 10회까지 대폭 늘리기로 했다. 이용 연령도 만 18세에서 고교졸업예정자로 확대했다.

특히 작년까지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열린옷장'에서만 가능했던 정장대여를 올해는 청년들이 밀집한 신촌(마이스윗인터뷰)와 왕십리역(체인지레이디) 등 2곳을 더 늘려 편의성을 높였다.

'열린옷장'은 현재 서비스가 가능하고 나머지 두 곳은 오는 5월 22일부터 정장을 대여할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job.seoul.go.kr)에서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대여업체에 방문하면된다. 예약은 1주일 후까지 가능하다.


서울시는 이외에도 중구 장교동에 위치한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6시까지 예약제로 이력서용 사진촬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일자리카페 동부여성발전센터점'에서도 월 1~2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촬영 및 보정후 현장출력은 물론 이메일 등으로도 발송해준다. 또한 오는 7월부터는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면접정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