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서랍장 사망 사고 가정에 600억 원 보상

자녀 잃은 미국의 세 가정에 총 5000만 달러 보상하기로

등록 2016.12.22 16:08수정 2016.12.22 16:08
0
원고료로 응원
 이케아의 서랍장 사망 사고 보상금 결정을 보도하는 NBC 뉴스 갈무리.
이케아의 서랍장 사망 사고 보상금 결정을 보도하는 NBC 뉴스 갈무리.NBC

이케아가 서랍장이 넘어져 어린이 사망 사고를 당한 가정에 거액의 보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AP, 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21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가구업체 이케아는 서랍장이 쓰러져 어린 자녀가 사망한 미국의 세 가정에 총 5000만 달러(약 600억 원)를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최근 미국에서는 이케아 서랍장이 약간의 힘으로 당기거나 위에 올라가면 앞으로 넘어지면서 워싱턴DC, 펜실베이니아, 미네소타 등에서 어린이 6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살인 가구'로 불리며 큰 파문이 일었다.

이케아는 곧바로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서 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는 서랍장 15개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고 리콜을 시행했다. 또한 사망 사고를 당한 가정과 보상금 지급을 위한 재판이 열렸다.

 서랍장 사고를 경고하는 이케아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서랍장 사고를 경고하는 이케아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이케아 트위터

그러나 한국에서는 법적인 안전 기준이 없다는 이유로 리콜을 미루며 서랍장 고정 장치를 제공하는 데 그치다가 비난 여론이 쏟아지자 뒤늦게 리콜 시행을 결정하면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사망 사고를 당한 세 가정은 이케아가 지급하는 5000만 달러의 보상금을 균등하게 나누기로 했다. 또한 이케아 미국 법인은 사망한 어린이가 치료를 받았던 병원에도 일정 금액을 기부하기로 했다.

지난 2월 이케아 서랍장 사고로 22개월 된 아들을 잃은 미네소타의 자넷 맥기는 "다른 부모들은 우리가 겪은 끔찍한 사고를 경험하지 말기를 바란다"라며 "아무리 많은 돈을 주더라도 사랑스러운 자녀를 잃은 아픔을 되돌릴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케아 #서랍장 #리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