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음에 쓰린 속, 편의점서 해장할까?

[주간 냠냠 - 해장 특집] 콩나물뚝배기, 계란콩나물라면, 미역국밥, 북어칼국수

등록 2016.06.22 19:55수정 2016.06.22 19:55
1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요새 먹을 거 참 많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텔레비전이나 블로그에선 연일 사람들이 먹고 또 먹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먹어봤습니다. 다만, 우아하고 맛있게 먹진 않습니다. 까칠하게 먹습니다. <오마이뉴스> 편집부 기자들이 직접 먹거리를 구해와 촌철 리뷰하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주간 냠냠'을 시작합니다. 매주 수요일에 찾아뵐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즐거운 시청 바랍니다. [편집자말]
22일 방영된 '주간 냠냠' 2회는 '해장 특집'입니다. 전날 과음으로 부대끼는 속을 달랠 수 있는 편의점 음식으로 뭐가 있을까요. <오마이뉴스> 박정훈, 김예지, 김지현 기자가 직접 먹어봤습니다. 차림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해장거리 ① : 콩나물뚝배기(농심)
▲ 해장거리 ② : 밥말라 계란콩나물라면(HEYROO / 씨유)
▲ 해장거리 ③ : 미역국밥(HEYROO / 씨유)
▲ 해장거리 ④ : 북어칼국수(롯데 푸드)

자, 각각 제품에 대한 한줄평 및 별점(5개 만점)을 보시죠.

[콩나물 뚝배기] 대체 콩나물맛은 어디서 느낄 수 있죠?

 농심이 개발해 내놓은 콩나물뚝배기. 아침식사용 쌀국수를 지향한다.
농심이 개발해 내놓은 콩나물뚝배기. 아침식사용 쌀국수를 지향한다. 김예지

6월에 농심이 내놓은 신제품입니다. 가격은 1500원. 컵라면에 최적화된 면을 만들어내기 위해 기술력을 동원했다는 보도가 있더군요.


김예지 기자 : "제품명을 잘못 지은 듯. 일단 콩나물 맛이 안 나요. 왜 때문에 뚝배기를 강조한 건지. 면은 생각보다 괜찮지만, 잔치국수에 쌀국수면을 넣은 느낌." ★★(2)
박정훈 기자 : "쌀국수가 먹고 싶은데 돈이 없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msg 많이 들어간 북엇국에 쌀국수 넣은 각이다." ★★★(3)
김지현 기자 : "국수는 먹을 만하다. 면발이 서로 붙지도 않고 식감도 좋다. 근데 콩나물은 느껴지지 않는데 이름엔 떡하니 콩나물이 적혀 있다. 뭔가 속은 듯." ★★☆(2.5)

[밥말라 계란콩나물라면] 해장하기엔 너무 매운 맛


 HEYROO(씨유)가 기획한 밥말라 계란콩나물라면.
HEYROO(씨유)가 기획한 밥말라 계란콩나물라면.김예지

콩나물·숙주 원물이 그대로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씨유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2000원입니다. 지난 5월에 출시된, '나름' 신상입니다.

박정훈 기자 : "너무 맵다. 매콤한 콩나물 국밥을 생각했다면 실망할 거다." ★★(2)
김지현 기자 : "들큰합니다. 콩나물·숙주 원물을 넣어보자는 시도는 좋지만 국물맛은 깔끔하지 않아요." ★★★(3)
김예지 기자 : "시원하지 않은 매운 맛. 콩나물 너무 조금 들어가 있어요." ★★★(3)

[미역국밥] 이 미역국을 이 돈 주고 사먹을 이유 있나

 HEYROO(씨유)에서 내놓은 미역국밥.
HEYROO(씨유)에서 내놓은 미역국밥.김예지

역시 지난 5월 초에 출시된 신작. 제품을 기획한 씨유는 '집밥'이라는 트렌드를 제품에 입히고 싶어했던 듯합니다. 미역국에 국내산 건미역을 사용했다네요. 값은 좀 비싸요. 하나에 3300원.

김지현 기자 : "가성비가 떨어져요. 편의점 제품은 저렴함이 핵심 아닌가요. 제품 안에 볶은김치를 넣어놓은 건 칭찬받을만 하네요." ★☆(1.5)
박정훈 기자 : "'피콕' 같이 맛있는 레토로트(?) 식품도 있다. 고기가 거의 안 보이는 이 미역국을 굳이 3300원이나 주고 사먹을 이유는 없다." ★★(2)
김예지 기자 : "일반적인 레토르트 미역국 맛. 굳이 장점을 꼽자면 밥이 딸려온다는 건데... 그리 매력적이진 않아요." ★(1)

[북어칼국수] 북어가 보이네... 우동면 말고 밥을 달라

 롯데푸드가 출시한 북어칼국수.
롯데푸드가 출시한 북어칼국수.김예지

조리 과정이 조금 복잡합니다. 내용물을 모두 개봉해 끊는 물을 부은 뒤 전자레인지에 2분 동안 가열해주세요. 값은 2800원.

박정훈 기자 : "북엇국에 굳이 우동면을 말아 먹어야 할까. 밥을 말아먹는 쪽으로 개발하는 게 나을 것 같다." ★★☆(2.5)
김예지 기자 : "칼국수? (절레절레) 북어 우동입니다. 고명의 퀄리티는 좋네요." ★★(2)
김지현 기자 : "완전 조금 들어가 있는 북어…, 그래도 나름 원형을 유지했어요. 밥 말아먹기 좋은 국물." ★★★(3)

'주간 냠냠'은 이름에 걸맞게 다음주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방송 예정일인 6월 29일엔 세명대저널리즘스쿨 <단비뉴스> 기자들의 콘텐츠가 나갈 예정입니다. '주간 냠냠' 페이스북 라이브 시청은 '사는이야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바로 가기).

 주간 냠냠 2회! 이번 주는 해장특집입니다!
주간 냠냠 2회! 이번 주는 해장특집입니다!김예지

[주간 냠냠①] 요새 핫한 버터우유 "단맛은 인정, 맛있다고는..."
#주간냠냠 #해장 #콩나물 #미역국 #북어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