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여론통제' 토론회 개최

등록 2015.12.10 10:03수정 2015.12.10 10:03
0
원고료로 응원
새정치민주연합 유승희 의원은 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층 제8간담회실에서 '박근혜정부의 여론통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라는 제목으로 긴급 토론회를 열었다.

이에 최근 인터넷 신문 등록 강화 시행령이 통과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제3자가 삭제 요청할 수 있는 명예훼손 규칙 개정안이 의결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관심이 컸다.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평가 공정성 객관성 항목의 2배 강화 규칙 개정안,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 구성, 언론중재법 개정안 등 최근 이루어지고 있는 일련의 박근혜정부의 여론통제 정책을 점검하고 대안을 모색했다.

이날 유 의원은 "헌법으로 보장하고 있는 국민의 기본권인 표현의 자유를 정부가 다양한 방법으로 제한하려 한다"며 "방통위와 방심위가 규정 개정 등을 통해 국민의 표현의 자유를 검열하고 검찰을 대신해 총대를 메는 등 정권의 하수인을 자처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노동일보
첨부파일 1.JPG
#노동일보 #김정환기자 #유승희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인타넷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항상 가려진 지면을 원치 않는다. 알권리를 가진 모든국민에게 기사를 제공 하고싶다. 정치부 기자만 장기간 근무했기 때문에 정치기사를 제공하려 한다. 이에 정치인의 가려진 부분을 집중적으로 취재 특종을 하겠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