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인권센터 설치·운영 방안 논의

도민인권증진위원회 제16차 회의 개최

등록 2015.08.21 18:10수정 2015.08.21 18:10
0
원고료로 응원
 충청남도는 2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민인권증진위원회 제16차 회의를 개최했다.
충청남도는 2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민인권증진위원회 제16차 회의를 개최했다.충남도

충청남도는 2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민인권증진위원회(위원장 우주형 교수) 제16차 회의를 열고, 인권센터 설치 및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인권증진위원 10명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회의는 유병훈 충남도 자치행정과장이 7개 안건을 설명한 후 토론 및 자문을 갖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논의된 7개 안건은 ▲인권센터 설치·운영 방안 마련을 위한 TF팀 운영 결과보고 ▲인권센터 설치·운영 형태 심의안 ▲도민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제1회 인권주간 문화행사 운영 컨셉안 ▲도민 인권지킴이단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계획 ▲도민 인권지킴이단 운영 활성화 계획 ▲제1회 인권작품 공모전 접수기간 연장 및 심사 계획 등이다.

이 자리에서 인권위원들은 '인권센터는 충남도에서 입안한 각종 인권시책을 실행하고, 인권관련 실태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해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는 기구로, 도민의 인권보장 및 증진을 위해 충남도와 상호 보완적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아갈 수 있는 형태로 설치·운영되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또한 '도민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을 통해 최근 인권에 대한 지역사회 차원의 관심과 인식을 반영하고, 인권환경 변화에 따른 제도적 틀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충남도는 '충남도민 인권선언 선포식 1주년(10월 13일)'을 맞이하여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인권선언 선포일 전후 5일(10월 12∼16일) 동안 '인권주간'을 지정·운영할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대전충청 한줄뉴스
#충청남도 #인권센터 #인권증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81분 윤·한 면담 '빈손'...여당 브리핑 때 결국 야유성 탄식 81분 윤·한 면담 '빈손'...여당 브리핑 때 결국 야유성 탄식
  2. 2 나무 500그루 가지치기, 이후 벌어진 끔찍한 일 나무 500그루 가지치기, 이후 벌어진 끔찍한 일
  3. 3 민박집에서 이런 이불을 덮게 될 줄이야 민박집에서 이런 이불을 덮게 될 줄이야
  4. 4 [단독] 명태균 "검찰 조사 삐딱하면 여사 '공적대화' 다 풀어 끝내야지" [단독] 명태균 "검찰 조사 삐딱하면 여사 '공적대화' 다 풀어 끝내야지"
  5. 5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