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주 군포시장 후보, '학력 허위기재'로 고발당해

4월 1일~5월 7일 포털에 초졸 학력 대학원으로 기재

등록 2014.05.27 19:20수정 2014.05.27 19:20
0
원고료로 응원
 5월 8일, 김윤주 군포시장이 4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5월 8일, 김윤주 군포시장이 4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유혜준

김윤주 새정치민주연합 군포시장 후보의 최종학력은 초등학교 졸업이다. 지난 1998년, 김 시장은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졸업 학력으로 시장에 당선, 화제를 모았다.

김윤주 시장은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초등학교를 졸업한 뒤 노동자로 일하면서 노동운동에 헌신해왔다. 김 시장은 시장 당선 이후에도 자신의 초등학교 졸업 학력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밝혀 존경을 받아왔다.

그러나 김 후보가 이번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포털사이트에 자신의 학력을 '한세대학교 대학원'으로 허위 기재한 것으로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다. 김 시장의 학력 허위기재 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인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김 시장은 학력 허위기재에 부담을 느낀 듯 4월 30일에는 '한세대학교 대학원 외 1건'으로 학력을 정정했다.

김 후보는 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하루 앞둔 5월 7일, 학력을 용문초등학교 졸업으로 정정했다.

김 후보의 학력 허위기재와 관련, 하은호 새누리당 군포시장 후보 측은 26일, 김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학력기재' 혐의로 군포경찰서에 고발했다.

 김윤주 새정치민주연합 군포시장 후보의 프로필
김윤주 새정치민주연합 군포시장 후보의 프로필유혜준

 5월 27일 현재, 김윤주 새정치민주연합 군포시장 후보의 프로필
5월 27일 현재, 김윤주 새정치민주연합 군포시장 후보의 프로필유혜준

하 후보측은 김 후보가 "당선을 목적으로 고의로 허위학력을 게시한 것이 분명하다"며 "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기관 등 관련기관의 불법 선거 감시가 강화되는 시기에 학력기재를 2회나 변경하는 치밀한 계획으로 현행법을 유린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김윤주 후보측 관계자는 "선거공보물에는 정확하게 학력과 경력이 기재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이 관계자는 김 후보의 포털사이트 학력 허위기재와 관련해 "누가 했는지 잘 모르겠다"며 "공직선거운동기간 이전의 문제"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 관계자는 공직선거운동기간 이전에 한 것으로 공직선거법 위반이 아닌 것으로 보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서 "위배되는지 아닌지 여부를 당시에 확인하지 않았다"며 "확인해보겠다"고 답변했다.

군포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김 후보의 학력 허위기재에 대해 "경찰서에 고발해서 수사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선관위가 아닌 수사기관에서 처리한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경찰서에서 판단해서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윤주 #학력 #허위기재 #공직선거법 #하은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