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정조시대 수원 유물 구입한다

등록 2014.02.10 22:10수정 2014.02.10 22:10
0
원고료로 응원
수원시 수원화성박물관은 오는 28일까지 개인소장가(종중 포함)와 문화재 매매업자 및 법인 등을 대상으로 전시, 연구 및 교육자료로 활용할 유물을 구입한다.  

구입대상 유물은 정조시대 역사와 문화 전반에 걸친 유물로  특히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장용영, 화성유수부 등과 관련된 유물을 집중적으로 수집한다. 또 영조, 사도세자, 정조, 순조 등과 관련된 왕실 유물 전반 및 수원화성 관련 근대유물, 전통건축 유물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격은 위에 소개된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개인, 문중, 문화재 매매업자 등 누구나 가능하다. 단, 도굴품 및 장물 등의 불법유물은 유물구입 규정에 의거 매도신청이 불가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수원화성박물관 홈페이지(hsmuseum.suwon.ne.kr) 공지사항에서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수원화성박물관은 접수된 유물에 대해 사업목적과의 부합 여부 등을 판단한 뒤 유물감정위원회의 심의·평가에 의해 구입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화성박물관 유물구입 담당자(228-4221)에게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수원화성박물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