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완연한 늦가을 날씨... 큰 일교차 주의

케이웨더 "한낮 서울 17℃·부산 21℃... 일요일 전국 비"

등록 2013.10.31 11:48수정 2013.10.31 11:49
0
원고료로 응원
  가을이 깊어지면서 단풍도 곱게 물들었다.
가을이 깊어지면서 단풍도 곱게 물들었다. 온케이웨더 박선주 기자

10월의 마지막 날인 31일(목)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완연한 늦가을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전 11시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중부 내륙 지방에는 안개나 박무가 낀 곳도 있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남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 것"이라며 "중북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 충청이남지방은 구름이 많겠다. 전남남해안 지방은 아침까지 5㎜ 미만의 약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특히 중부내륙지방은 아침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통안전과 농작물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오늘 아침 서울은 5.6℃에서 시작해 어제(6.4℃)보다 1℃가량 기온이 내려갔다. 대관령은 아침기온이 -0.9℃까지 떨어졌다. 하지만 한낮에는 서울·춘천 17℃, 대전 19℃, 전주·강릉 20℃, 대구·부산 21℃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온케이웨더

내일(11월 1일·금)은 대체로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2일(토)은 중서부지방에 낮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3일(일)에는 전국에 비가 올 전망이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가끔 구름 많겠다.

한편 가을 중 10월 날씨는 강수량이 줄고 공기 중의 습도가 낮아져 맑고 상쾌한 날씨가 계속되는 특징이 있다. 대륙으로부터 이동성고기압이 통과하게 되면 야간의 복사냉각이 심해져 서리가 내리는데 이 때문에 감기 환자가 자주 발생하기도 한다. 또 늦가을이 돼 기온이 상당히 낮아지면 새벽녘에 강가나 분지 등에 안개가 자주 낀다.
덧붙이는 글 박선주(parkseon@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오늘날씨 #늦가을 #단풍 #가을날씨 #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