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산사 앞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즐겨 보세요

[사진] 속초 양양 1박 2일

등록 2013.07.08 20:05수정 2013.07.10 21:22
0
원고료로 응원
지난 5일 1박 2일로 속초에 다녀왔습니다. 오래 전부터 직장 동료들과 함께 계획을 세웠다가 오늘 드디어 출발하였습니다.  은평구에세 오후 4시 경 출발하여 경춘 고속도로, 홍천, 인제를 지나 속초 대포항에 도착하니 오후 7시 30분입니다.  미시령을 넘으며 바라보는 울산바위는 언제 보아도 장관입니다.

대포항 안쪽의 난전활어시장에서 10명이 20만 원 어치를 먹으니 충분합니다. 맛있는 회를 기분 좋게 먹고 나오는데 일행 중 몇 명이 속초 중앙시장에 가서 유명한 닭강정을 사서 가지고 가야 된답니다. 중앙시장에 들려 20여분 기다려 닭강정을 사 들고 숙소로 향합니다.


a  미시령을 넘으며 바라본 울산바위

미시령을 넘으며 바라본 울산바위 ⓒ 이홍로


a  대포항

대포항 ⓒ 이홍로


사진을 좋아하는 몇 명은 숙소에서 새벽 4시에 일어나 외옹치해변으로 달렸습니다. 일출 시간은 05시 02분, 우리가 외옹치해변에 도착하니 04시 47분입니다. 바다에 해무가 짙게 낀 모습이 우리가 기대하는 일출 모습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해변의 모습을 몇 장 담고 있는데도 태양은 떠오르지 않습니다. 얼마를 기다리니 붉은 태양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오메가는 보지 못하였지만, 몇몇 사람들이 해변에 나와 일출을 기다리고 있다가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a  외옹치 해변에서 일출을 기다리며

외옹치 해변에서 일출을 기다리며 ⓒ 이홍로


a  외옹치 해변

외옹치 해변 ⓒ 이홍로


a  외옹치 해변

외옹치 해변 ⓒ 이홍로


a  외옹치 해변에서의 일출

외옹치 해변에서의 일출 ⓒ 이홍로


외옹치해변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우리는 척산 온천으로 갔습니다. 온천에서 1시간 정도 몸을 담근 후 우리는 온천 주변의 송림 주변을 산책하였습니다. 소나무 사진 담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즐겁게 셧터를 눌렀습니다. 황태 해장국으로 아침을 먹은 후 척산 온천 주변을 산책하며 산딸기도 따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a  척산온천 앞 산책로

척산온천 앞 산책로 ⓒ 이홍로


a  척산 온천 주변을 산책하며 따 먹은 산딸기

척산 온천 주변을 산책하며 따 먹은 산딸기 ⓒ 이홍로


우린 숙소로 돌아가 잠시 쉬었다가 낙산사로 향하였습니다. 낙산사 의상대는 언제 보아도 아름답습니다.  의상대는 보는 위치에 따라 그 모습도 다양합니다. 의상대를 지나 홍련암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홍련암은 바위 위에 암자를 지어 암자 바닦에서 바닷물을 볼 수 있습니다. 홍련암을 구경한 후 다시 의상대로 향하였습니다. 의상대에 앉아 있으니 불어 오는 바람에 온 몸이 시원합니다. 의상대에서 아래 바다를 보니 스노클링을 하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모두들 구경하며 부러워합니다.

a  낙산 의상대

낙산 의상대 ⓒ 이홍로


a  낙산 의상대

낙산 의상대 ⓒ 이홍로


a  낙산사의 풍경

낙산사의 풍경 ⓒ 이홍로


a  낙산사 홍련암

낙산사 홍련암 ⓒ 이홍로


a  의상대에서 바라본 홍련암

의상대에서 바라본 홍련암 ⓒ 이홍로


a   의상대 아래에서 스노쿨링을 하고 있는 사람들

의상대 아래에서 스노쿨링을 하고 있는 사람들 ⓒ 이홍로


a  한계령 휴게소에서 바라본 설악산 풍경

한계령 휴게소에서 바라본 설악산 풍경 ⓒ 이홍로


낙산사를 돌아본 후 메밀국수를 먹은 후 한계령을 넘어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1박 2일 동안 여행이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동해 여행은 언제 가도 새롭고 즐겁습니다. 올 여름 다시 동해 여행 계획을세워야 되겠습니다.
#속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진에 취미가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이야기나 산행기록 등을 기사화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5. 5 '명품백 불기소'에 '조국 딸 장학금' 끌어온 검찰 '명품백 불기소'에 '조국 딸 장학금' 끌어온 검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