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낙마의 대안은 MB 장관의 '재활용'

[손병관의 트위터 핫이슈] 3월 22일

등록 2013.03.22 16:55수정 2013.03.22 16:55
0
원고료로 응원
  김병관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8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무기중개업체 로비스트 경력과 위장전입, 부동산 투기 등 각종 의혹에 대한 의원들의 추궁에 곤혹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김병관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8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무기중개업체 로비스트 경력과 위장전입, 부동산 투기 등 각종 의혹에 대한 의원들의 추궁에 곤혹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남소연

그동안 부적격 논란에 휘말렸던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자가 오늘 결국 낙마했습니다.

무기중개업체 고문으로 일했던 경력이 드러나면서부터 "군의 지휘 책임자로는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많았는데 미얀마 자원개발업체 KMDC의 주식보유를 은폐하는 등 각종 추문이 터지면서 결국 사퇴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논란에도 아랑곳없이 한미연합군사령부 방문 당시 김 후보자를 대동하는 등 각별히 챙기는 제스처를 취했고, 김 후보자도 '사퇴 거부' 성명 발표로 버텼지만 여당 내부까지 터져 나온 '사퇴 불가피론'을 진화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런데 박 대통령이 관여한 인사로는 벌써 5번째 낙마가 된다는군요. 언론에 내정 발표가 난 후에도 청와대에 출근도 못하고 그만둔 비서관들까지 합치면 헤아리기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어쨌든 대통령 인사권에 대한 이슈인 만큼 논쟁이 뜨거웠습니다.

@smjin****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아이스크림보다 더 많은 의혹을 가졌던 김병관 국방부 장관 내정자가 드디어 사퇴하였습니다. 까도까도 계속 나오던 의혹들 때문에 새벽 3시까지 이어졌던 국방부 장관 청문회가 생각나네요. 그래도 참 다행입니다.

@Kwon** 김관진 장관 유임 이유가 '북한도발 위협과 사이버테러 등 국가안보 위기가중' '정치적논쟁과 인사청문회로 시간을 지체할수 없다'. 민주주의절차를 이렇게 개무시 할 수가 있나? 위기를 과장해서 민주주의를 억압하던 박정희 시대가 다시 온 듯 하다.

@suah***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는 각성하고, 김병관은 다른 보직으로 속히 임명하라! 북한, 야당, 종북좌빨이 이토록 반대하는 인물.. 대한민국이 필요로 하는 인재 중의 인재이다.


@giga*** 김병관 김종훈 등을 받아들이기는 아직 한국정치수준이 너무 작고 좁다 인재가 있어도 쓸만한 그릇이 못되는 게 아깝다.

김관진 국방장관의 유임은 또 다른 사건입니다. 인재풀이 좁고 인사청문회라는 '번거로운' 과정을 피하려는 고육책 성격이 없지 않지만, 정권이 바뀐 후에도 국방장관 자리를 지키는 첫 사례가 됩니다. 김 장관의 유임에 대해서는 대체로 호의적인 평이 많았습니다.


@greatpro*** 김관진 장관의 업적은 잘 모르겠지만, 능력이 있다면 충분히 유임될수있다는 본보기가 생긴것은 매우 긍정적이다.

@dkj**** 김병관을 대신해 임명할 인사가 박근혜 주변에 없다. 해서 이명박이 쓰던 국방장관을 재활용하기로 했단다."

이번 주는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오마이뉴스 트위터|@Ohmynews_Korea
● 오마이뉴스 페이스북|OhmyNewsKorea
#김병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