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유럽 순방..오는 16~27일

우크라이나?네덜란드?폴란드

등록 2012.09.12 16:35수정 2012.09.12 16:35
0
원고료로 응원
안희정 충남지사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우크라이나와 네덜란드, 폴란드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우크라이나 크림자치공화국과의 우호교류협정 체결, 네덜란드의 간척지 배수갑문과 하구역관리 실태 및 농업혁신사례 벤치마킹 등이 주된 목적이다.

폴란드에서는 비엘코폴스카주와 자매결연 10주년 기념행사를 하고 세계혁신포럼에 참가해 연설 등을 할 예정이다.

안 지사는 순방 첫 일정으로 크림자치공화국 '안아톨리 불라드미로우치 모길려부' 수상과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고 경제통상, 문화관광, 과학기술 분야에서 교류확대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크림자치공화국은 우크라이나 국가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역으로 철광과 가스 등 천연자원이 풍부하다. 또  철도와 항공 등 물류의 거점지역이면서 흑해 연안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동유럽 최고의 관광 휴양지로 충남도와의 상생협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이어 네덜란드에서는 화훼생산 수출농업회사인 '스테인부르덴'사를 방문해 화훼연구와 생산, 유통 3과정의 융복합 농업혁신사례를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네덜란드 최대 간척사업 시행 자치단체인 제이란트주와 간척사업 국가연구기관인 '델타래스'사에서는 간척사업 관련 생태 및 수질오염 개선사례, 수자원 영향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시찰할 예정이다.


마지막 방문지인 폴란드 비엘코폴스카주는 올해 자매결연 10주년을 맞아 안희정 지사를 초청 기념행사를 갖는다.

비엘코폴스카주아는 지난 2002년 충남도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상호 국제행사 참여, 수자원과 환경・문화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덧붙이는 글 대전충청 한줄뉴스
#안희정 충남지사 #유럽순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 "맞아! 이게 고향의 맛이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