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청와대 제 2 집무실 세종시로..."

충청권 시·도지사 공동결의문

등록 2012.08.13 19:02수정 2012.08.13 19:02
0
원고료로 응원
 충청권협의회는 13일 오후 3시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3차 협의회를 갖고 충청권의 상생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왼쪽부터 유한식 세종시장, 안희정 충남지사, 염홍철 대전시장, 이시종 충북지사)
충청권협의회는 13일 오후 3시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3차 협의회를 갖고 충청권의 상생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왼쪽부터 유한식 세종시장, 안희정 충남지사, 염홍철 대전시장, 이시종 충북지사)심규상

충청권 시·도지사 협의체인 충청권행정협의회(회장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이하 협의회)가 국회와 청와대 제2집무실을 세종시로 이전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협의회는 13일 오후 3시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3차 협의회를 갖고 충청권의 상생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기존 충남도지사와 충북도지사 대전시장 외에 지난 달 공식 출범한 세종시장이 참여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국회와 청와대 제2집무실 세종시로 이전 추진 ▲제18대 대선공약사항 발굴 등 공조 ▲수도권 규제완화 공동대응 ▲(가칭)충청권 광역행정본부 설치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결의했다.

이들은 공동결의문을 통해서도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정치・행정의 중심축으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국회 이전과 청와대 제2집무실의 세종시 설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대선과 관련한 충청권 대선공약으로는 ▲세종시 행정수도로 육성 ▲도청이전특별법 개정 및 도청이전 부지활용 국책사업 추진 ▲청주국제공항 경쟁력 강화 추진 ▲보령 ~ 울진 간 고속도로 건설 ▲서울 ~ 세종(제2경부) 고속도로 조기 건설 ▲충청권 철도 조기 착공 ▲충청 기호유교문화권 종합개발 ▲충청권 국방과학산업 클러스터 조성 ▲충청권 레이저 응용기술 산업기반 구축 등이  우선 제시됐다.

이 밖에 충청권 광역발전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운영 정상화 및 '(가칭)충청권광역 행정본부'를 설치·운영하는 등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키로 하였다.

한편, 충청권행정협의회는 1995년 민선자치 출범과 함께 발족하여 23차례 협의회를 통해 세종시수정안 부결,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유치 등 지역현안 해결에 함께 노력해 오고 있다.
#충청권행정협의회 #충북도 #충남도 #대전시 #세종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 "맞아! 이게 고향의 맛이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 4 '나체 시위' 여성들, '똥물' 부은 남자들 '나체 시위' 여성들, '똥물' 부은 남자들
  5. 5 이창수 "김건희 주가조작 영장 청구 없었다"...거짓말 들통 이창수 "김건희 주가조작 영장 청구 없었다"...거짓말 들통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