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에 잠겨 한번 걸어보는 경주 숲 명상길

'감포 깍지길' 걷기

등록 2012.07.09 15:56수정 2012.07.09 15:56
0
원고료로 응원
전국에 걷기 길에 너무나 많이 있다. 그중 경북 경주에도 많은 걷기길들이 조성되어 있으나 아직은 인적이 드문 조용하면서도 걷기 좋은 길이 있다. 바로 숲 명상길로 경주 감포 깍지길 구간에 포함되어 있으나 아직은 잘 열려지지 않은 길이다. 이 길은 조용하면서도 시끄러움과 혼란스러움이 없어 특히 안정을 되찾고 스스로의 마음을 정화시키는 데 좋은 길이다.

경주 연대산 가는 길 경주 연대산 가는 길
경주 연대산 가는 길경주 연대산 가는 길김환대

어느 순간부터 명상을 하면 사람들은 개인의 삶을 되돌아본다고 하듯 이곳에서도 어떤 목적지점 없이 천천히 자연의 향기와 공기를 마시면서 흙을 밟고 가다보면 자신을 한번 만나볼 수 있는 그런 곳이라 할 수 있다.


연대산 가는 길 바라본 풍경 연대산 가는 길 바라본 풍경
연대산 가는 길 바라본 풍경연대산 가는 길 바라본 풍경김환대

이 구간은 감포 관음사에서부터 이견대나 연대봉으로 이어지는 구간으로 간간히 오랜 침묵으로 묵언산행을 하는 것도 한 걷기방법이다. "큰일을 하는 사람은 자기 것 남의 것 그렇게 따지지 않는다"는 글귀를 시작으로 구간구간 숲 명상길을 알리는 푯말들이 잘 설치되어 있다. 국립공원구역을 알리는 푯맛도 보이나 접근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한불봉 삼거리 못 미처서는 삼각지점처럼 돌탑들이 쌓여 있다.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경주 숲 명상길김환대

하나하나 쌓은 이들의 정성이 느껴진다. 걷기를 하는 목적은 저마다 다 다르겠지만 건강을 위해서 다들 열심히 다니고 있다.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경주 숲 명상길김환대

산행과 더불어 요즘 걷기가 열품인데 걷는 구간 구간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주변의 계절변화 함께 하는 이들의 마음을 알 수 있다. 하나의 돌탑을 쌓으며 마음속으로 빌어본다. 그 무엇인가 비는 것은 다 저마다의 마음에서 고스란히 느껴진다.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경주 숲 명상길김환대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경주 숲 명상길김환대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
경주 숲 명상길경주 숲 명상길김환대

관음봉은 210미터이고 무일봉은 248미터이다. 연대산이라고도 하나 연대봉이라고 하는 이 구간은 '연대'라는 지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횃불과 연기를 이용한 것으로 보아 봉수대가 있었던 것 같다. 잠시 모든 걱정과 근심을 있고 여유를 한번 가져보자.

관음사로 내려와서 동해 바닷가를 둘러보고 경주 감포읍 나정리 도로변에 독립유공자의 집이 있어 한번 둘러보았다.


독립유공자김봉규선생생가 안내문 독립유공자김봉규선생생가 안내문
독립유공자김봉규선생생가 안내문독립유공자김봉규선생생가 안내문김환대

독립유공자 김봉규 선생 생가라는 안내문도 보인다. 그냥 지나쳐 가다보면 지나가기 일쑤이나 관심을 조금 가지고 보니 이런 현장들도 만나 볼 수 있다. 많은 구간구간 볼거리가 많은 감포깍지길 천천히 한번 구간을 살펴보고 틈틈이 걸어보면 무엇인가 또 새로운 만남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다.
#연대산길 #경주감포깍지길 #경주걷기길 #연대봉 #경주관음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전국의 문화유적을 찾아 답사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구석진 곳에 우리문화를 찾아서 알리고 문화관련 행사를 좀 더 대중에게 보급하고자 하며 앞으로 우리문화재의 소중함을 일깨워 나아가려고 합니다. 괌심분야는 역사유적, 석조조형물과 민속,고건축물 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