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에 자글자글 구워낸 기막힌 맛, 별미중의 별미네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 준다는 소곱창

등록 2012.06.06 16:50수정 2012.06.06 16:50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참숯에 구워 은근한 맛에 곱도 풍부합니다.
참숯에 구워 은근한 맛에 곱도 풍부합니다. 조찬현

영양만점 소곱창입니다. 이 기막힌 맛이야 다들 잘 아시죠. 숯불에 자글자글 구워내 한잔 술을 곁들이면 이거 별미중의 별미지요.


매일 아침에 가져온 싱싱한 재료를 잘 손질해 잡내가 전혀 없습니다. 소곱창은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데요. 이곳은 1인분에 12.000원으로 값도 무난합니다. 쫄깃한 식감에 고소한 소곱창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참숯으로 구워주는 양곱창집의 소박한 상차림입니다.
참숯으로 구워주는 양곱창집의 소박한 상차림입니다. 조찬현

 숯불에 양곱창을 자글자글 구워냅니다.
숯불에 양곱창을 자글자글 구워냅니다.조찬현

소의 다양한 내장부위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곱창, 막창, 대창, 콩팥, 양 등을 골고루 내줍니다. 술안주로 인기 짱이지요.

 곱창, 막창, 대창, 콩팥, 양 등을 골고루 내줍니다.
곱창, 막창, 대창, 콩팥, 양 등을 골고루 내줍니다. 조찬현

 소곱창은 주당들의 술안주로 인기 짱이지요.
소곱창은 주당들의 술안주로 인기 짱이지요. 조찬현

 추억과 맛이 가득한 여수의 경동양곱창 집입니다.
추억과 맛이 가득한 여수의 경동양곱창 집입니다. 조찬현

맛과 영양을 듬뿍 담고 있는 소곱창은 소고기보다 칼슘함량도 6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회복은 물론 오장을 보호하며 기운도 북돋아준답니다. <동의보감>에는 곱창이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숯에 구워 은근한 맛이 좋습니다. 굽는 게 좀 번거롭지만 이집은 주인아주머니가 굽는 걸 도와줘 먹기에 수월합니다. 곱창의 곱도 풍부하고 맛 또한 일품입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다음뷰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다음뷰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소곱창 #참숯 #막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