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장 구경하고 공연도 보세요"

불로시장, 어울림극장 오픈

등록 2011.08.10 11:51수정 2011.08.10 11:51
0
원고료로 응원
권명화 문화생들의 춤 공연 광경 권명화 전통문화예술단의 공연 광경. 선비춤을 선보이고 있다.
권명화 문화생들의 춤 공연 광경권명화 전통문화예술단의 공연 광경. 선비춤을 선보이고 있다.김용한

10일 대구 동구 불로시장에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공간인 어울림극장이 개관했다.

도시와 농촌이 근접한 공간인 불로시장에 상설공연장이 생겨났다는 것은 경사스런 일. 불로전통 시장은 이 일로 인해 개관 전날인 9일, 시민들과 함께 축하파티를 열었다.


이날 이곳에선 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제7호인 공산농요(농요전승자 송문창) 공연과 대구무형문화재 제9호 살풀이 춤 전승자이기도 한 권명화씨가 고수가 되어, 문화생들이 펼치는 살풀이춤과 선비춤, 소고춤으로 우리 전통춤이 펼쳐졌다.

공산농요의 시연 광경 공산농요로 모심는 모습을 재현해 내고 있다.
공산농요의 시연 광경공산농요로 모심는 모습을 재현해 내고 있다.김용한

권명화 전통문화예술단의 공연 모습 권명화 살풀이춤 전승자는 오늘은 고수가 되어 문화생들의 공연을 돕고 있다.
권명화 전통문화예술단의 공연 모습권명화 살풀이춤 전승자는 오늘은 고수가 되어 문화생들의 공연을 돕고 있다.김용한

우중에서 펼쳐진 행사라서 다소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장을 보고 지나던 시민들도 자연스럽게 상설공연장에 와서 공연도 즐기고 장도 보는 이색풍경도 보였다.

불로상인회 송영호 사무국장은 "불로시장(http://www.bullomarket.co.kr/) 어울림마당은 문화관광형 시장이라서 그 일환으로 이 상설공연장을 만들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사무국장은 "전국에 2000여 개 중 문화관광형 시장 7개 시장이 선정되었는데 우리 지역에는 불로고분군, 측백수림(천연기념물 1호), 팔공산 등 관광자원이 많은 곳이라 관광 나온 분들이 자연스럽게 이곳을 들린다"고 자랑하면서 "어울림마당을 통해 많은 지역민들이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면서 우리 재래시장도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울리마당의 전경 불로시장에 마련된 어울림마당으로 인해 재래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
어울리마당의 전경불로시장에 마련된 어울림마당으로 인해 재래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김용한

친구의 공연 출연으로 공연장엘 들렸다는 권서연씨는 "장보다가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권씨의 동료 이연주씨도 "이런 공간있다는 것 자체를 몰랐는데 공연도 하고 건물도 잘 지어놓은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불로전통 시장은 5일마다 장을 열고 있으며 132개의 상점(불로상인회 우제일 회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상설무대 개설로 주기적으로 장날 이벤트, 사진촬영 대회와 시장 바캉스로 무료 영화상영, 상설공연을 기획 준비 중에 있다.
#불로시장 #어울림마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사람이 기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이곳의 권력이며 주인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