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가격을 정부가 관리하겠다?

등록 2010.07.16 18:41수정 2010.07.16 18:41
0

공정거래위원회가 2008년부터 물가관리를 위해 조사해온 11개 품목과 함께 올들어 새로 선정한 19개 품목 등 총 30개 품목에 대한 집중 관리 대상을 발표했는데, 여기에 아이폰이 들어가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물품 집중 관리 대상에 포함되는 품목은 소비자물가지수 가중치가 높거나, 국민 다소비 품목, 산업집중도가 높거나, 정부가 특별히 생활필수품 관리 대상으로 지정한 품목들인데, 여기에 아이폰을 넣을 수 있는지 의문이 나오고 있는 것.

 

또한, 다른 품목들의 경우 게임기, 넷북, 디지털 카메라 등 품목별로 구분하고 있는 반면, 아이폰은 단일 모델로 집중 관리 대상에 포함되어 있다. 품목별 항목을 집어넣는다면, 아이폰이 아닌 스마트폰이 돼야 한다.

 

이번에 신규로 포함된 품목들은 아이폰, 수입 게임기, 디지털 카메라, 액정표시장치(LCD), 발광다이오드(LED) TV, 넷북, 생수, 아이스크림, 치즈, 프라이드 치킨, 초콜릿, 타이레놀, 일회용 소프트렌즈, 디지털 혈압계, 아토피 크림, 아동복, 유모차, 에센스, 샴푸, 베이비로션 등 19개다.

 

네티즌들은 1년 주기로 신모델이 등장하며, 가격이 정해져 있는 아이폰을 굳이 집중 관리를 해야 하는지 의문을 표하고 있으며, 과거 물가 집중 관리 대상에 포함되었던 품목들이 오히려 가격 폭등했던 사례들을 들면서 이번에도 보여주기식 행정처리가 아니냐 의구심을 보이고 있는 상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케이벤치에서 제공합니다.

2010.07.16 18:41ⓒ 2010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케이벤치에서 제공합니다.
#아이폰 #관리 #정부
댓글

국내 최대의 IT 정보 및 디지털 커뮤니티 케이벤치입니다. 쉽고 재미있는 IT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더 많이 노력 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