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어린이 유괴 및 성폭력 예방에 ‘비상’

아산경찰서ㆍ교육청, 학교별 예방교육 실시 등 대처 방안 마련

등록 2008.04.02 17:35수정 2008.04.02 17:35
0
원고료로 응원
 아산경찰서 주정민 경장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유괴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아산경찰서 주정민 경장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유괴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C뉴스041 이정준
아산경찰서 주정민 경장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유괴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 C뉴스041 이정준

 최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흉악한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 아산시에도 초등학생 납치 미수 사건이 발생해 관계기관들이 어린이 범죄 예방에 비상이 걸렸다.

 

 아산경찰서(서장 고학곤)와 아산교육청(교육장 안병옥)을 비롯해 관계기관에서는 온양권곡초등학교를 비롯한 각 학교별로 유괴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같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대처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온양권곡초등학교(교장 강사길)에서는 4월 2일 아산경찰서 주정민 경장이 강사로 나서 낯 선 사람을 만났을 때, 강제로 끌려가게 되었을 때, 집 안에 혼자 있을 대 대처 방법 등 유괴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같은 날 금곡초등학교(교장 김동수)에서도 아침조회시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폭력과 어린이 유괴 사건에 대한 상황별 대처요령과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아산시에서는 지난달 27일 오후 5시께 아산시 권곡동 육교 근처에서 초등학생 김 모(12)양이 40대 남자에 의해 승용차에 강제로 태워졌다 간신히 구출되는 등 납치 미수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들어간 상태이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지역 인터넷신문인 C뉴스041에도 실렸습니다.

2008.04.02 17:35ⓒ 2008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지역 인터넷신문인 C뉴스041에도 실렸습니다.
#어린이 유괴 #아산경찰서 #아산시 #예방교육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