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분당 시도의원도 한나라당 싹쓸이

등록 2006.06.01 14:33수정 2006.06.01 14:33
0
원고료로 응원
한나라당이 성남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을 전지역에서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통했다. 기초의원의 경우 열린우리당은 치열한 접전 끝에 중원구와 수정구에서 2위를 차지해 당선권에 힘겹게 진입했다.

성남시장에는 이대엽 한나라당 후보가 17만7531표(54%)을 얻어 7만8059표(23.8%)를 얻은 열린우리당 이재명 후보를 압도적인 따돌리고 당선됐다. 도의원은 8명 전원 한나라당이 당선됐으며 당선자로는 수정구 제1선거구에 이병열(54.6%), 제2선거구에 장윤영(44.5%), 중원구 제3선거구에 방영기(47.7%), 제4선거구에 박문수(44.8%) 후보가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됐다.

분당구 제5선거구는 장정은(74.1%), 제6선거구는 이태순(77.9%), 제7선거구는 신계용(75.3%), 제8선거구는 정재영(73.5%) 후보 전원이 73% 이상을 받아 분당구는 한나라당 강세임을 여실히 드러냈다.

이와함께 시의원 당선자는 수정구 '가선거구'에 한)남용삼, 우)문길만 후보가 당선됐고, '나선거구'는 한)정용한, 우)윤창근 후보, '다선거구'는 한)이상호, 한)이수영, 우)최만식 후보, '라선거구'는 한)이재호, 우)정종삼, 노)최성은 후보가 당선됐다.

중원구 '마선거구'에 한)유근주, 우)지관근 후보, '바선거구'에 한)한성심, 우)고희영 후보, '사선거구'는 한)김재노, 우)김유석 후보, '아선거구'는 한)황영승, 우)김시중 후보가 당선됐다.

분당구 '자선거구'는 한)박영애, 이영희 후보, '차선거구'는 한)장대훈, 우)박문석 후보, '카선거구'는 한)남상욱, 우)윤광열 후보, '타선거구'는 한)김대진, 최윤길 후보, '파선거구'는 한)안계일, 홍석환, 우)정기영 후보, '하선거구'는 한)박권종, 이형만, 우)김해숙 후보가 당선됐다.

경기 광주시는 한나라당 조억동 후보가 광주시장으로 당선됐고, 도의원으로는 제1선거구에 한)이건희 후보, 제2선거구는 한)강석오 후보가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됐다.

시의원에는 '가선거구'에 한)이상택, 장용법 후보, '나선거구'는 한)김영훈, 우)이성규 후보, '다선거구'에는 한)구효서, 김진구, 우)김찬구 후보가 광주시를 이끌어갈 시의원으로 당선됐다.

덧붙이는 글 | 오익호 기자는 뉴스데이 기자입니다

덧붙이는 글 오익호 기자는 뉴스데이 기자입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