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저녁 '스페셜 메뉴!'

북한강변 너른 잔디구장 옆에서 펼쳐지는 퓨전음악회와 야외 영화감상

등록 2006.05.04 14:07수정 2006.05.04 14:08
0
원고료로 응원
꿈은 하늘에서 잠자고 추억은 구름 따라 흐르고, 친구여 모습은 어딜 갔나, 그리운 친구여!

서툰 한국어 대사로 우리 노래 '친구여'가 모스크바 국립 남성합창단원의 멋진 하모니로 들려옵니다. 이어지는 감탄사 '우와∼'. 수다와 박수소리…. 여기가 클래식 공연장 맞아!!!


a 문화모임 '서종사람들' 홈페이지 <우리동네 음악회> 게시판 27번에 가면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 남성 합창단의 '친구야' 공연 실황을 들을 수 있다(소음 감안하고 들으세요).

문화모임 '서종사람들' 홈페이지 <우리동네 음악회> 게시판 27번에 가면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 남성 합창단의 '친구야' 공연 실황을 들을 수 있다(소음 감안하고 들으세요). ⓒ 공순덕

문화모임 '서종사람들', 2000년부터 이어온 우리 동네 음악회!

지난 2000년 4월 '동성TeenOB합창단' 공연으로 테이프를 끊은 '우리 동네 음악회'가 올해 5월로 68회째를 맞이합니다.

동네 면사무소 강당에 마련된 초라한 공연장이지만, 아이 손을 꼭 잡고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온 동네 사람들로 짜여진 관객의 호응은 진지하고도 따뜻합니다.

조금 시끄러운 관객들의 공연 매너(입장에 나이 제한을 두지 않는 관계로 -.^;;)에도 불구하고 연주자들의 얼굴에 진지함과 함께 환한 미소가 번집니다. 음악을 호흡하고 함께 삶을 이어가는 생활 문화의 생생함이 공연 전체에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a 음악회 체험1.

음악회 체험1. ⓒ 공순덕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저녁 7시에 서종면에서 이어온 우리동네 음악회의 그 동안 이어진 공연 리스트 중 몇 개만 추려보아도 동네 음악회의 화려한 향연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 '신나게 두드리는 봄' / 도깨비스톰(20회, 2002. 3)
- 우광혁 교수의 '세계악기여행'(27회, 2002. 9)
- '러시아 <볼쇼이극장> 주역가수 초청음악회'(34회, 2003. 5)
- 아카데미아 금관5중주(41회, 2003. 12)
- '새봄맞이 우리음악잔치' / 국립국악원(42회, 2004. 2)
- '봄에 나누는 사랑의 인사' / 첼리스트 김호정(43회, 2004. 3)
-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 남성합창단(46회, 2004. 6)
- 모나코 왕실 소년합창단(47회, 2004. 7)
- '장윤민 바이올린 독주회'(제53회, 2004. 11)
- 판소리 흥보가(64회)
- 아마빌레 클라리넷 콰이어 연주회(66회)


이 문화모임 '서종사람들'이 지역 주민자치위원회와 서종체육회, 달리는 놀이터와 함께 5월 5일 어린이날 저녁 특별한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퓨전 국악공연과 타악으로 구성된 신나는 놀이공연과 이어지는 야외에서의 나눔의 영화 '마이캡틴 김대출' 상영이 그것입니다.

어린이날 나들이로 양평 근처에 오셨다면 저녁의 특별 메뉴로 경기도 양평 서종면 북한강변 옆 체육공원에서 펼쳐지는 우리동네 음악회에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a 서종문화체육공원.

서종문화체육공원. ⓒ 공순덕


■ 행사 안내
- 일시 : 2006년 5월 5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 장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체육공원
- 주최 : 달리는 놀이터, 문화모임 서종사람들, 서종주민자치위원회, 서종체육회
- 주관 : (사)시민자치문화센터, CJ CGV
- 행사 내용
(1) 우리동네 음악회 : "오락" / 퓨전국악 / 달리는 놀이터
(2) 나눔의 영화관 : 마이캡틴 김대출(현재 개봉관서 상영중)

■ 보너스 팁
(1) 문화모임 '서종사람들' 홈페이지(http://iloveseojong.com/index_03.htm)

(2) 공연정보
- 언제 : 매월 첫째주 토요일 저녁 7시
- 어디서 : 서종면 면사무소 2층 강당(장소는 가끔씩 바뀌기도 함, 홈페이지에 공지되니 참조하면 됨)
- 관람료 : 어른 1000원, 어린이 500원
* 회원(무료회원,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핸드폰으로 공연정보를 문자로 알려줌, 유료회원 회비는 월 1만원.

a 찾아오는 길

찾아오는 길 ⓒ 공순덕

덧붙이는 글 | 공순덕 기자는 서종면에 살고 있으며, 문화모임 '서종사람들'의 회원입니다.

덧붙이는 글 공순덕 기자는 서종면에 살고 있으며, 문화모임 '서종사람들'의 회원입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탐욕스러운 기업이 만든 비극... 괴물을 낳은 엄마 탐욕스러운 기업이 만든 비극... 괴물을 낳은 엄마
  5. 5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