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 폐쇄시설 안내문
 경기도 폐쇄시설 안내문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도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천지 시설 폐쇄 기간을 2주 추가 연장한다.

도는 신천지 관련 감염병 확산 사례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고 신천지 시설에 대한 추가 제보도 이어지고 있어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시설 폐쇄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오는 22일까지 시설 폐쇄 기간이 2주 더 연장된다.

앞서 도는 지난 2월 24일 신천지교회 집회금지 및 시설 강제폐쇄 긴급행정명령을 내렸다. 이에 따라 도는 14일간 신천지교회 및 관련 시설들을 방역한 후 폐쇄 조치했다. 

이날 도는 시설 폐쇄 2주 연장 방침에 따라, 54명의 직원이 2인 1조로 신천지 시설 현장에 나가 행정처분 공문을 집행하고 해당 시설에 시설 폐쇄 안내 스티커를 부착했다.

도는 이후에도 추가로 신고·제보된 신천지 시설 중 확정된 곳에는 행정처분과 시설 폐쇄를 추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조치 역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7조 및 제49조에 따른 것으로 도민 안전과 감염 방지를 위한 것"이라며 "현재도 신천지 시설에 대해 경기도 콜센터 등을 통해 제보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면밀히 조사 후 필요한 처분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경기도, #이재명, #코로나19, #신천지, #시설폐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