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는 오는 9월 20일부터 3일간 장호원 햇사레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제28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
 경기 이천시는 오는 9월 20일부터 3일간 장호원 햇사레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제28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는 오는 9월 20일부터 3일간 장호원 햇사레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제28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알렸다.

장호원 복숭아 중 황도는 특히 당도가 높고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과육질을 자랑하는 이천시 특산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왔다. 매년 9월 중순 열리는 장호원복숭아축제에는 질 좋고 맛 좋은 복숭아를 구매하려는 관광객들로 붐비며 매년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장호원 황도~ 달콤함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개막식과 함께 가요제, 밴드공연,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으며 청소년 커버댄스, 복숭아 네 컷 즉석 사진 찍기, 복숭아 디저트 만들기, 나만의 무드 등 만들기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 또한 진행된다.

이번 복숭아 축제에서는 그동안 문제였던 주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9월 21~22일 2일간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셔틀버스는 노탑3리 청미천에서 출발해서 장호원 버스터미널 상행선 정류장을 경유하여 복숭아축제장까지 운행되는데 해당 노선을 따라 관광객들은 청미천의 아름다운 꽃길과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설봉공원과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에서도 복숭아 직거래 장터를 열어 각종 이벤트 행사와 함께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자리도 준비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풍부한 햇살과 질 높은 토양에서 탐스럽게 열린 햇사레 복숭아를 직접 맛보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제28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통해 이천시의 대표 특산물인 복숭아가 더욱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천시#김경희#복숭아축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