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덕흠 국민의힘 예비후보의 지역구인 보은·옥천·영동·괴산 지역의 시민단체와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9일 충북도청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박 후보 공천을 취소해줄 것을 요구했다.
 박덕흠 국민의힘 예비후보의 지역구인 보은·옥천·영동·괴산 지역의 시민단체와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9일 충북도청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박 후보 공천을 취소해줄 것을 요구했다.
ⓒ 충북연대회의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박덕흠 예비후보의 공천 취소를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요구가 거세다.

박 예비후보의 지역구인 보은·옥천·영동·괴산 지역의 시민단체와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9일 충북도청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박덕흠 예비후보 공천을 취소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박덕흠 예비후보의 ▲당선 파티 논란 ▲일본의 핵오염수 해양투기를 옹호·찬성 ▲가족회사의 공사 수주 이해충돌 논란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거론하며 "박덕흠 후보의 공천 취소 이유는 차고도 넘친다"고 강조했다.

이로 인해 지난 2월 '73개 시민사회단체와 전국 17개 의제별 연대기구로 구성된 2024 총선시민네트워크에서는 박 예비후보를 공천 부적격자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국민의힘에서 공천을 취소하지 않아 박덕흠 후보가 당선되더라도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 무효가 될 것"이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후보 검증 및 공천을 제대로 하지 못한 국민의힘이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덕흠 후보는 당내 경선에서 승리한 이틀 뒤인 지난달 27일 옥천군 한 식당에서 지역주민 모임에 참석해 '축 당선 4선 박덕흠'이라고 적힌 케이크의 촛불을 불어 끄는 등 당선 축하파티를 열었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박덕흠 후보는 또 지난해 12월 열린 자신의 출판기념회에서 무료로 마술쇼를 제공, 현재 충북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된 상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