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북 포항에 있는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포항TP)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로부터 신재생설비 연료전지 시스템 분야 KS인증 위탁시험기관으로 지정됐다
경북 포항에 있는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포항TP)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로부터 신재생설비 연료전지 시스템 분야 KS인증 위탁시험기관으로 지정됐다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포항에 있는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포항TP)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로부터 신재생설비 연료전지 시스템 분야 KS인증 위탁시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수소연료전지분야 KS인증 위탁시험기관 지자체 지정은 경북도가 최초이다.

인증센터는 한국에너지공단의 KS인증 위탁시험기관으로서 국가표준에 근거해 고정형 및 이동형 연료전지 시스템 분야의 모든 주요 부품과 제품의 신뢰성을 검증하는 시험평가 업무를 위탁 수행하게 된다.

주요 위탁업무는 고분자전해질연료전지(PEMFC) 및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시스템의 기본성능, 환경성능 및 안전 성능 등의 시험평가, 10KW급 PEMFC의 발전효율 및 열회수효율 시험, 시험평가 전문인력 교육 지원 등이다.

센터가 위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역 기업들은 제품 개발에 따른 시험평가의 소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신속한 KS인증 시험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제품 제작 및 기술지원을 통해 국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장상길 경북도 동해안전략사업국장은 "KS인증 위탁시험기관 지정으로 경북이 연료전지 분야의 성능을 시험 평가할 수 있는 국제적 수준의 역량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수소선지#인증센터#KS인증#위탁시험기관#신재생설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