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라남도 나주시 광주·전남 공동 빛가람혁신도시에 위치한 한전KDN 본사 전경.
 전라남도 나주시 광주·전남 공동 빛가람혁신도시에 위치한 한전KDN 본사 전경.
ⓒ 한전KDN 제공

관련사진보기


한전KDN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2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공공데이터법에 의거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평가에서 한전KDN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570개 평가대상 가운데 가장 높은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공공데이터 제공 현황 파악과 정책 개선을 위해 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등 5개 영역, 16개 지표로 구분해 이뤄졌다.

한전KDN은 기관과 데이터베이스의 품질 관리를 평가하는 '품질분야'에서 만점을 받는 등 에너지ICT 전문기업에 걸맞은 데이터 관리와 대국민 공모를 통한 공공데이터 활용 방안을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간 한전KDN은 고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대국민 공공데이터 수요조사 창구를 상시 운영하고,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정책을 시행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국민 소통과 공감 경영을 지속해온 결과물로 생각한다"며 "에너지ICT 전문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공공데이터 발굴·활용으로 민간영역에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산업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한전KDN#한국전력#공공데이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