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봄비가 내리고 나서 기온이 20도를 넘는 완연한 봄이 되었다. 잠시 여유가 생겨 대전 우암사적공원에 들렀다. 
 
대전우암사적공원 우암사적공원
대전우암사적공원우암사적공원 ⓒ 김락서
 
16동의 한옥 건물이 재건되고 공원 곳곳이 잘 단장되어 있어 시민들의 쉼터로 즐겨 찾는 곳이다. 사적공원 입구에 들어서 조금 올라가면 산수유꽃이 상춘객을 맞이한다. 
 
봄 알리는 산수유 꽃 활짝 대전 우암사적공원에 산수유꽃이 활짝 펴 봄 소식을 알리고 있다.
봄 알리는 산수유 꽃 활짝대전 우암사적공원에 산수유꽃이 활짝 펴 봄 소식을 알리고 있다. ⓒ 김락서
   
대전 우암사적공원 산수유 꽃 활짝,  대전 우암사적공원에 산수유 꽃이 활짝 펴 봄 소식을 알리고 있다.
대전 우암사적공원 산수유 꽃 활짝, 대전 우암사적공원에 산수유 꽃이 활짝 펴 봄 소식을 알리고 있다. ⓒ 김락서
   
대전 우암사적공원 산수유 꽃 활짝 대전 우암사적공원에 산수유꽃이 활짝 펴 봄 소식을 알리고 있다.
대전 우암사적공원 산수유 꽃 활짝대전 우암사적공원에 산수유꽃이 활짝 펴 봄 소식을 알리고 있다. ⓒ 김락서
 
시민들도 노랗게 봄 색깔을 드러내는 산수유 꽃을 바라보며 반가워한다. 명숙각 담장 밖에는 매화가 활짝 꽃을 피우기 시작해 꿀벌들을 불러모으고 있었다. 
 
봄 알리는 매화 꽃   대전우암사적공원에 매화꽃이 활짝 폈다.
봄 알리는 매화 꽃 대전우암사적공원에 매화꽃이 활짝 폈다. ⓒ 김락서
 
 
봄 알리는 매화꽃  대전우암사적공원에 봄을 알리는 매화꽃이 활짝 폈다.
봄 알리는 매화꽃 대전우암사적공원에 봄을 알리는 매화꽃이 활짝 폈다. ⓒ 김락서
 
봄마다 이렇게 피어나는 꽃들이 있기에 지루하지 않고,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준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암사적공원에 피어난 산수유, 매화꽃은 다른 곳에서도 피어나 사람들에게 기쁨과 쉼을 주고 있을 것이다.

#사진#대전#봄꽃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블로그 jsquare.kr 운영자입니다. 지인을 통해서 오마이뉴스에 대해서 추천을 받게 되었습니다. 생활하면서 경험, 만났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나눌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