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남시 ‘아동수당플러스’ 경인히트상품 자치단체부문 복지분야 대상 수상
 성남시 ‘아동수당플러스’ 경인히트상품 자치단체부문 복지분야 대상 수상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의 '아동수당플러스 사업'이 '2018 경인히트상품' 복지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27회째인 경인히트상품은 지자체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과 지자체만의 특화 서비스를 심사해 39개(지자체 6, 기업체 33)를 선정했다.

성남시 '아동수당플러스' 사업은 아동수당 미수급자(소득 상위 10%)에게도 아동수당을 지급하여 중앙정부의 제한적 복지를 지방정부가 보편적 복지로 바꾸어 낸 획기적인 사례로 평가 받았다.

심사위원장인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성남시 아동수당플러스'는 전국 최초로 6세 미만의 아동 100%에게 수당을 지급한다는 시도를 인정받아 복지분야 수상작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재철 부시장은 "성남시는 아동수당플러스를 통해 추가로 혜택을 보는 아동이 7000여 명에 이르고, 또 아동수당을 상품권인 체크카드로 지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차별 없는 보편복지 실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성과를 이루었다"며 "성남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은수미 성남시장이 추진한 '아동수당플러스 사업'은 현행 아동수당법이 수급대상을 만 0∼5세 수급 아동 가구의 소득·재산 하위 90% 가구까지로 제한한 '선별적 복지' 규정과 달리 성남시는 소득 규모와 상관 없이 100% 대상 연령 아동 모두에게 체크카드의 지역화폐로 아동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성남시#아동수당플러스#은수미#이재철#지역화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