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책을 전달받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
책을 전달받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 ⓒ 성남시 제공

성남시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을지대학교 뉴밀레니엄센터에서 2018 수정구민과의 새해 인사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수정구 17개동에서 일반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민들은 이재명 성남시장과의 만남에서 평소 생활에서 겪은 크고 작은 불편함을 건의하고 시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새해 인사회에 참석한 박푸름(19, 대학생)씨는 이 시장에게 책을 선물했다. 책 이름은 <트렌드 코리아 2018- 황금 개의 해, 꼬리가 몸통을 흔들다>. 박푸름씨는 이 책을 전달하며 "가장 힘들고 어려운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관심을 가져달라"며 "공정하고 기회가 평등한 사회를 만들어 우리 청년들도 인간다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달라"고 전했다.

이재명 시장, 성남시민들에게 큰절 올려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 성남시 제공

이날 이재명 시장은 성남시민들에게 각별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 시장은 "언제나 갖고 있는 마음인데, 시민들이 정말 위대하다는 생각을 한다"며 "대한민국의 모범적인 민주시민들, 높은 시민의식을 가진 국민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격려해 주시고 잘못한 것을 질책하고 함께 성남시를 전국 제1의 도시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큰 절을 올리기도 했다.

시민들은 ▲ 재개발 ▲ 불법주차 ▲ 버스노선 확충 ▲ 도로공사 추진현황 ▲ 고교 무상교복 도입여부 등 즉석에서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성남시의 2018년 새해인사회는 이날 열린 수정구와 분당구(갑)에 이어 오는 11일 중원구와 분당구(을)까지 총 4차례 열린다.

 시민들과 새해인사를 나누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
시민들과 새해인사를 나누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 ⓒ 성남시 제공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이재명#성남시#새해인사#불법고리사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