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실내촬영 촬영 당일 비가 많이와 실내 장면부터 촬영에 들어갔다
실내촬영촬영 당일 비가 많이와 실내 장면부터 촬영에 들어갔다 ⓒ 웃길래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에 우리지역의 방방곡곡을 담아 지역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청년들의 자발적 프로젝트 '웃길래'팀이 지난 9월 17일 김해 관동동 소재 율하천변 카페 거리를 배경으로 <GTA율하>편을 촬영했다.

<GTA율하>는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SNL코리아'의 GTA패러디 꽁트를 재 패러디해 만든 작품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김해 관동동 율하 천변에 위치한 카페들을 재미있게 영상속에 담아내야 하는데 그러기에 GTA시리즈가 적당한 포멧이라고 판단해서다.

9월 웃길래팀은 빠듯한 일정으로 촬영 일자가 마땅치 않아 추석 연휴에 촬영을 하게 되어 사람들을 모으기도 힘들었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촬영 당일 비까지 내려 이번 작품의 촬영에 난항을 겪었다는 후문이다.

'모든일은 마음 먹기에 달려있다'는 일념으로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촬영날 아침, 배우와 스태프들은 모두 촬영 장소에 모여 실내 촬영 씬부터 정리를 해 하나둘씩 카메라에 담아갔다. 그들의 노력에 하늘도 감동을 했는지 야외 씬을 찍는 오후에는 비가 잠시 주춤했다. 그 틈을 타 야외 씬을 나누어 찍고 촬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단체사진 GTA율하편에 참여해주신 많은분들과 함께 찍은 단체사진
단체사진GTA율하편에 참여해주신 많은분들과 함께 찍은 단체사진 ⓒ 웃길래

<GTA율하>는 촬영이 끝나고 약 일주일간의 편집 작업을 거쳐 멋지게 완성되었다. 마침 이 시기에 해당 지역에서는 제1회 '장유3동 스마트폰 영화제'를 진행중이다. 웃길래팀이 만든 <GTA율하> 역시 영화제에 출품이 되어 상위 10팀안에 들 경우 오는 22일 김해시 장유3동에서 열리는 스마트폰 영화제 행사에서 상영된다.

<GTA율하>웹 버전은 현재 유투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I-wOJALkUFi-q7fhKpbDfA)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funny.ave)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청년#콘텐츠#재미있는영상#웃길래#지역알리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레드콘텐츠 대표 문화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주로 하고 있는 롯데자이언츠의 팬이자 히어로 영화 매니아, 자유로운 여행자입니다. <언제나 너일께> <보태준거 있어?> '힙합' 싱글앨범 발매 <오늘 창업했습니다> <나는 고졸사원이다> <갑상선암 투병일기> 저서 출간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