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도심 속 고층 건물들이 즐비한 대신 아름다운 단풍들로 수놓은 산봉우리. 지난 9일 오전 10시 충북 충주시 블로그 기자단이 충주의 관광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충주호 주변에 새로 조성된 '종댕이길'에서 걷기행사를 가졌다.

 걷기 행사에 참여한 충주시 블로그 기자단이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다.
걷기 행사에 참여한 충주시 블로그 기자단이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다. ⓒ 박진형

충주 풍경길 중 하나인 종댕이길은 충주호와 남한강, 계명산 등 뛰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6.2km 산책로와 포고라, 조망대, 출렁다리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10월 13일에 조성된 길이다.

  제1전망대(좌) 전망대에서 바라본 유람선의 모습(우)
제1전망대(좌) 전망대에서 바라본 유람선의 모습(우) ⓒ 박진형

잠깐 산책로를 걷는 도중 전망대에 들러 바로 앞에 펼쳐진 푸른 강과 산의 정취에 취해보는 것도 관광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다. 충주호의 물결을 따라 유유자적 흘러가는 유람선은 이곳에 낭만과 여유를 더한다. 

 종댕이길 따라 찍은 풍경.
종댕이길 따라 찍은 풍경. ⓒ 박진형

 왼쪽부터 출렁다리, 팔각정.
왼쪽부터 출렁다리, 팔각정. ⓒ 박진형

충주에는 종댕이길 외에도 갈대 군락이 멋진 '비내길', 과수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사래실 가는 길', 가장 오래된 고갯길로 하늘과 맞닿아 있는 '하늘재길', 한양으로 과거를 보러가던 선비들의 자취를 느낄 수 있는 새재 넘어 '소조령길' 등 총 11개의 아름다운 길이 있다.

이번 종댕이길 산행은 각 산과 나무마다 붙여진 이름(두 나무가 하나의 뿌리에 의지해 자라는 모자목 등)에서 '자연도 사람이 들어가야 이야기가 된다'는 점을 새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덧붙이는 글 | '종댕이길'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블로그 누리집(http://blog.naver.com/goodchungju/ http://blog.naver.com/goodchung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즈뉴스(http://www.whysnews.com)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종댕이길#충주호#충주시 블로그 기자단#걷기 행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