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용인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간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용인시 공간정보포털 사이트를 구축,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 용인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간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용인시 공간정보포털 사이트를 구축,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간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용인시 공간정보포털' 사이트를 구축,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시민들이 공공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공간정보포털 사이트는 시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시의 항공사진을 비롯해 토지 및 건물정보 조회, 공간 데이터 다운로드, 주제별 지도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영역을 지정하거나 행정동 별로 연속지적도나 연속주제도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구・가구수, 교통・안전, 문화시설 현황 등 각종 행정정보와 공간정보 등 주제별 지도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도 제공해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원하는 공간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포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정보를 고도화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용인시, #빅데이터, #공간정보, #백군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