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STOP! 성매매!"

여성부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성매매방지법 시행 5주년을 맞아 "제1회 스톱(STOP)! 성매매 영상제"를 개최한다. 성매매 및 성착취·인신매매 방지, 피해자 지원 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된 영상제는 9월 15일과 16일 이틀동안 서울 종로 프리머스 피카디리 극장에서 열린다.

제1회 스톱(STOP)! 성매매 영상제의 포스터
 제1회 스톱(STOP)! 성매매 영상제의 포스터
ⓒ 한국여성인권진흥원

관련사진보기

이화영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은 "성매매방지법이 제정된 지 5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성매매가 범죄라는 인식이 부족하고 성을 권하는 사회 문화가 지속되고 있다"며  "감성적이고 호소력 있는 소통 방식인 영상을 통해 (여성)인권에 대한 논의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영상제가 "탈성매매 여성들에게 자기 치유에 대한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드러냈다.

"제1회 스톱(STOP)! 성매매 영상제"에서는 성매매 영상공모전 본선 진출작 및 수상작과 성매매방지활동과 관련된 국내외 작품 등 총 12편의 영상이 상영된다.

6월 초부터 두 달동안 진행된 영상공모전 예선을 통과한 총 8편의 본선 진출작이 극영화, 다큐, 애니메이션, 르포 등 다양한 형식으로 준비되어있다. 또한 전 지구적 성매매 지역을 돌며 여성들의 삶의 궤도를 다룬 우줄라 비이만 감독의 '감각원격조정장치', 우리사회의 성매매 문제를 심층적으로 다룬 계운경 감독의 '언니' 등 4편의 국내외 작품들도 상영된다.

또한 '성매매방지문화 확산을 위한 영상매체 활용 방안'을 주제로 한 포럼도 진행된다.

"제1회 스톱(STOP)! 성매매 영상제"는 누리집(http://stop.or.kr/film/)을 통해 참가신청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영상제의 시간표는 다음과 같다.

제1회 스톱(STOP)! 성매매 영상제의 시간표
 제1회 스톱(STOP)! 성매매 영상제의 시간표
ⓒ 한국여성인권진흥원

관련사진보기



태그:#스톱(STOP)! 성매매 영상제,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