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무더위에 가족들과 함께 놀기엔 역시 물놀이가 최고. 멀리 해수욕장까지 갈 필요없이 가깝고 시설 좋은 수영장은 어떨까. 안양지역 최고수준 물놀이 테마파크인 안양종합운동장 야외수영장이 오는 27일 개장을 앞두고 있어 어린이들을 기대에 부풀게 하고 있다.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전년도 보다 빠르게 이달 27일 수영장을 개장해 8월 23일까지 53일 동안 개장하며, 안전요원 교육과 수질관리 그리고 시설 정비로 수영장을 찾는 시민들이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야외수영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지만 학교 방학기간인 7, 8월 중순에는 매주 금요일에 한해 오후 10시까지 연장하여 특별 야간 개장을 할 계획으로 있어 한여름 밤의 열대야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야외수영장 입장료는 개장시간 연장과 상관없이 성인 4,000원, 청소년·군경 3,000원, 어린이·노인 2,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스릴만점의 블랙홀 슬라이드(1회 250원)를 비롯 파도 풀, 유수 풀, 어린이 풀, 선탠장 등 재미를 만끽할 각종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안양종합운동장에서 200여 미터 거리에는 세계인라인롤러대회가 열렸던 롤러경기장이 있어 잘 구비된 트랙을 질주하며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관악산 산림욕장에는 최근 자연학습장이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개장해 하루 나들이 코스로 손색이 없다.
 

 

지난 19일 개장한 관악산 자연학습장은 안양시가 총 3억4천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오감을 만끽하며 자연을 배울 수 있도록 물·빛·허브·야생화·열매 등 소재의 5개 테마정원과 체험학습장을 갖춘 복합기능 자연학습공간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자연학습장 위치는 동안구 비산3동 산42의1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서울-안양간을 운행하는 시내버스(5625, 5626 )을 타고 안양종합운동장을 지나 종점에서 하차해 군 부대 정문에서 오른쪽 방향 관악산 산림욕장으로 접어들어 등산길을 200여 미터 오르면 된다.

 

'물의 정원'은 기존에 습지대였던 곳으로 물의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계류와 연못이 있고, '빛의 정원'에는 태양광파고라와 코스모스 등의 이미지식을 통해 대체에너지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는 곳이다.

 

'허브공원'은 수백여 종의 각종 식물들이 수를 놓아 화려하기 까지 하며 '야생화정원'과 '열매정원'에서는 새롭고 다양한 종의 야생화와 꽃 그리고 열매를 맺는 지피식물 등을 살펴보며, 식물의 성장과정을 익히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5개 테마정원 한 켠에 있는 '꼬마농부 체험학습장'은 자투리 공간에 각종 농작물을 직접 심고 가꾸면서 농심도 헤아릴 수 있는 미니농장으로 관악산 자연학습장 전체가 테마정원과 체험학습장을 갖춘 복합기능 자연학습공간으로 호평을 얻고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관악산 자연학습장'은 이밖에도 나비, 버섯, 잠자리 등의 조형물이 주변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고 한 컷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특히 지금은 거의 사라져 이제 구경조차 하기 힘든 수동식 펌프 또한 기성세대에 옛 추억을 선사함과 아울러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안양시 녹지공원과 관계자는 "관악산 자연학습장은 이제 다양한 수목들을 관찰하며 녹색의 경이로움을 몸소 체험할 수 있고,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며 "유치원과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야외학습과 견학을 오면 매우 좋을 것"이라고 권유했다.

 

이곳이 자연학습장으로 거듭나기까지는 숱한 실패도 있었다. 민.관.산의 협력체인 늘푸른안양21 실천협의회는 인근 약수터 주변에 반딧불이가 자주 나타난다는 제보에 따라 의제 실천사업으로 지난 2003년 반딧불이 서식처를 조성했으나 결국 실패하기도 했다.

 

늘푸른안양21 실천협의회는 습기가 많은데다 어둠침침해 반딧불이가 서식하기에 적합한 것으로 평가하고 물웅덩이 3곳을 만들고 다슬기도 방사하면서 반딧불이 서식지 안내판을 설치하기도 했으나 반딧불이는 나타나지 않아 예산만 낭비하는 결과를 초래했다.


태그:#안양, #자연학습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