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유관순 상 위원회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유관순열사의 애국애족정신을 기리고 얼을 되살려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사고로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한자에 수여하는 제7회 ‘유관순상’과 ‘유관순횃불상’ 수상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수상후보자 추천 자격기준은 ▲‘유관순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서 유관순열사의 정신과 삶을 이 시대에 맞도록 구현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사회정의의 실현, 화해와 평화구현, 사회봉사와 협동의 실천으로 국민화합에 노력하고 있는 생존여성 및 여성단체이다.

 

또한, ▲‘유관순횃불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으로 유관순열사의 정신을 국내외에 선양 구현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건전한 학생문화를 창조·구현하며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정의롭게 생활하며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학생이다.

 

‘유관순상’ 수상후보자 추천인은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장, 중앙 및 시·도단위 이상 단체장과 유관순상위원회 위원이고, 유관순횃불상은 시·도 교육감이며 수상자로 유관순상은 1명 또는 1개 단체, 유관순횃불상은 약간명을 선발한다.

 

수상후보자는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Tel 042-251-2552)과 이화여자고등학교내 유관순상 접수처(Tel 02-773-4838)에 소정의 추천서류와 공적 증빙서류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후보자는 ‘유관순상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들의 공적 증빙자료를 근거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하여 순위를 정하고 ‘유관순상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며 수상자 발표는 2008년 3월 1일(3.1절)에, 시상은 2008년 3월 31일 병천만세운동 거사 전일에 시상하게 되며 상장과 상패를 수여하고 부상으로 시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남 한줄뉴스


#유관순상#충남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