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경희 이천시장이 관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직접 제품 우선구매를 추진한다.
 김경희 이천시장이 관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직접 제품 우선구매를 추진한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김경희 이천시장이 관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직접 제품 우선구매를 추진한다.

이천시는 지난달 28일 시장 주재로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11개 부서 주요 부서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애로사항 파악 및 추진현황을 공유하기 위한 조치다.

간담회에서 해당 기업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을 다수 요청했다. 이에 시는 지속적인 지시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를 독려할 방침이다.

이번 간담회는 예산 규모가 크거나 계약·설계서에 대한 검토가 가능한 부서 등 우선구매 관련 주요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관내 중소기업 제품 구매 현황과 진행 상황, 향후 계획 등을 검토하고 문제점에 대해 해결책을 모색했다.

김경희 시장은 "기업체는 품질 향상과 원가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공무원은 지속적인 관심으로 제품을 이용하다 보면 국내를 넘어 국외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생길 것"이라며 "경기 변화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부서장들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중소기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