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뉴욕: ①고유가 ②고용사정 악화 ③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

 

전주말 마감된 미증시는 고용지표 악화에 따른 불안감으로 글로벌 증시에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미증시 급락이 상승 중이던 유럽증시마저 하락으로 돌아서게 만들었습니다. 영국(2.02%) 독일(1.26%) 프랑스(1.76%)마저 큰 폭으로 내렸습니다. 글로벌 증시로 확산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 우려가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고용사정 악화, 고유가 등이 발생하면서 미 경기 둔화가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전개되면서 투자심리가 상당부분 위축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국내증시 역시 10일 옵션만기일을 앞두고 프로그램 매물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발 악재까지 더해져 한동안 조정이 불가피하다는 전망입니다. 뚜렷한 매수 세력이 없는 상황에서 미국 증시 급락에 따른 투자심리 악화는 국내증시에서 상당한 악영향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경기방어주

 

해외증시 불안으로 KT&G, 한국가스공사, 신세계 등 경기방어주, 내수주 등에 강력한 매기가 형성되는 모습입니다. 해외악재가 해소되지 않고, 요즘처럼 지속 해외증시 불안이 가중된다면 지난해 지수를 이끌었던 굴뚝주에서 경기방어주로 옮겨 가시는 것이 유효한 전략이 되겠습니다.

 

4분기 실적 시즌

 

4분기 실적은 발표가 시작되었으나, 이미 해외증시 불안으로 상당부분 실적 모멘텀이 일찍 발생하여 상당부분 주가에 선반영된 상태입니다. 투자자분들은 실적 모멘텀 효과가 그리 클 전망이 아니니 주의 하시면서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전략: 테마투자가 살길

 

해외증시가 불안한 가운데, 전체적으로 시가총액 상위군보다는 중소형주, 중소형주 가운데서도 IPTV, 로스쿨 관련 교육 테마, 증권사 M&A 테마, 등이 현재 시가총액 상위군들보다 상승률이 좋고, 수혜를 입는 상황입니다. 조정이라고 여겨질만큼 투자심리가 위축된 현 증시상황에서 현금비중확대와 더불어 이들 테마군에 투자를 확대하시는 것이 유리할 전망입니다.


태그:#투자전략, #투자, #증권, #주식, #코스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