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과 가까워지는 시간,?피서지는 '제5회 섬의날'?행사가 진행되는?보령이 좋아요!

검토 완료

안선희(ansun3066)등록 2024.08.05 15:53
 

섬과 가까워지는 시간, 피서지는 '제5회 섬의날' 행사가 진행되는 보령이 좋아요!🏊‍♂️

 

제5회 섬의날' 제5회 섬의날' ⓒ 안선희

 
2024년 찾아가고 싶은 섬,섬,섬 보령에서 열리는 '제5회 섬의 날' 행사에 오세요!!

​  

섬의날 섬의날 ⓒ 안선희

  ​
폭염이 연일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더위를 잘 견딘다, 더위에 강하다 하던 필자도 견디기 힘들고, 금년 여름처럼 찬물과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는 해는 없었습니다.
연일 폭염경보가 이어지고 있어서 피서지로 대천해수욕장이 각광을 받고 있어요!
​대천해수욕장의 고장 충남 보령시 시원한 소식 전해드릴게요
전국적인 큰 행사! 보령에서 열리는 '제5회 섬의 날' 행사가 진행됩니다. 

 

'제5회 섬의날' '제5회 섬의날' ⓒ 안선희

 
충청남도, 보령에서 '제5회 섬의 날' 행사가 열립니다. 제5회 섬의 날에 대한 관심과 홍보도 뜨겁습니다.
텔레비젼에도 홍보되었고 시내 버스에도 홍보되는 모습을 보았어요.


섬의 날은, 법정 기념일로 8. 8.일로 지정되어있으며
대천해수욕장의 고장 충남 보령에서 8.8.부터 8.11.까지 4일간, 제5회 섬의날이 개최된다고 하니 정말 시원스럽고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5회 섬의 날
기간 2024.8.8.(목) ~ 8.11.(일)
장소 보령머드광장, 머드테마파크(충남 보령시 신흑동 2283-1)
주제 섬, 좋다
주최/주관 행정안전부, 충청남도, 보령시
주요 프로그램 기념식, 특별 콘서트, 전시, 프로그램"

시간 ; 12:00 ~ 22:00
장소 ;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대
요금 ; 무료

2022년 머드박람회 장소였던 대천해수욕장 머드엑스포광장은,
22,000평의 넓은 광장(보기 드문 넓은 광장) 으로 전국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섬의 날'은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매년 8월 8일로 지정된 법정 기념일입니다.
정부 주관으로 '섬의 날' 제정을 추진하여 대국민 공모, 지방자치단체와 전문가 의견수렴을 거쳐 매년 8월 8일을 '섬의 날'로 결정했습니다.

8월 8일은 국민들이 기억하기 쉽고 먹거리·볼거리가 풍부하여 휴가철 섬 관광 활성화에 적합하다는 이유에서 대국민, 지방자치단체, 전문가의 고른 지지를 받았으며, 8이 섬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발전가능성(8=∞)을 상징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나고 자란 고향 보령이라 그런지 애향심에서 그런지 정말 애착이 가는 행사가 아닐 수 없어요! 
놓칠 수 없는 전국적인 큰 행사 충남 보령에서 '제5회 섬의 날' 행사에 꼭 놀러 오세요! 내고향처럼 포근히 반겨줄 것입니다!!!

 

제27회 보령머드축제 제27회 보령머드축제 ⓒ 보령시 제공

 

보령하면 보령머드축제가 떠오르지요?

 

보령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 ⓒ 보령시 제공

 
제27회 보령머드축제는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24.07.19일 부터 08.04일까지 실시되었습니다.

 

보령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 ⓒ 출처 보령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제27회 보령머드축제는 젊음과 낭만 그 자체였습니다.
K-힙합페스티벌, 열린무대, 머드버스킹 등 여름을 더 뜨겁게 달군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보령머드테마파크 머드관 2층에는 피부관리부터 치유까지 원스톱으로 머드를 체험할 수 있는, 보령머드 뷰티치유관도 개관되었습니다.

재미있고 신나는 워터파크 존에서 하루 종일 즐겨 보고 싶었요!

이번 보령머드축제는 HOT한 K-팝스타가 총출동해 다채로운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졌습니다.

쩌렁쩌렁 멋진 음악이 울려펴지기 시작하였고 밤늦게 까지 시민들의 귀를 즐겁게 해 주더군요.

개막공연은 '2024 보령머드축제 개막기념 K-POP SUPER LIVE'(케이팝 슈퍼 라이브)가 7월 20일 오후 7시 50분 열렸지요. '케이팝 슈퍼 라이브'는 27회를 맞는 한국 대표 축제인 보령머드축제 개막을 기념하는 행사이자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 사전 이벤트로 기획됐다고 합니다.
KBS 제2 텔레비젼에서 얼마 전에 낮 12시에 개막공연을 중개하여서 신나게 방안에서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덧붙이는 글 직접취재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