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공동체라디오 SoneFM, 장안대학교 MOU 협약체결

"수원마을미디어사회적협동조합(수원공동체라디오)과 장안대학, 서로가 지역사회 상생 협력프로그램 기대"

검토 완료

권미숙(j050)등록 2023.05.25 11:40
 

SoneFM과 장안대학교의 MOU 협약식 수원마을공동체미디어사회적협동조합과 장안대학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권미숙

 
수원마을공동체미디어사회적협동조합(이하 수미사협)은 지난 5월 23일 화요일 장안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장안대학교 김지영 총장직무대행을 비롯해 송흥규 산학협력처(단)장, 정미애 평생교육원장, 이지호 산학협력처 부처장, 디지털비즈니스중국어과 최은재 교수가 참석했으며, 수미사협에서는 서지연 이사장, 김정희 경영부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지영 총장직무대행은 대학과 수원 지역사회 간의 긴밀한 소통 네트워크 창구가 개통됨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주파수 96.3MHz 수원공동체라디오 SoneFM을 운영하고 있는 수미사협과 함께 학생과 대학 그리고 지역사회가 어우러져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송흥규 산학협력처(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 쌍방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정미애 평생교육원장도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에 수원 시민들의 진정한 니즈가 반영될 수 있도록 수미사협과의 긴밀한 네트워크 관계를 유지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상생협력 프로그램 기대" 수원마을미디어사회적협동조합과 장안대학과의 업무 협약은 지역 대학과 연계하는 첫 발걸음 ⓒ 권미숙

 
이에 대해 수미사협 서지연 이사장은 현재 수원 시민 분들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수원공동체라디오 SoneFM이 드디어 7월 초 개국을 앞두고 있으며 수원 지역에 특화된 재난방송과 지역 문화 소개,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소식을 라디오 채널을 통해 송출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향후에는 장안대학 학생들의 방송 관련 분야 진출이나 사회봉사 활동 경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송국 인턴십과 교육 사업 등을 함께 진행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와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사이에 실시간 연결 창구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장안대학과의 업무 협약은 지역 대학과 연계하는 첫 발걸음으로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고도 말했다.
 
장안대학과 수원공동체라디오 SoneFM의 첫 번째 협력 프로그램인 '시각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체험 에세이 오디오북 제작 및 라디오 송출'의 기획을 맡은 디지털비즈니스중국어과 최은재 교수는 이번 협력 사업을 시작으로 수원지역 다문화 청취자를 위한 '중국어 방송', 지역주민 및 학생과 함께 하는 '진로 체험 박람회' 등과 같은 지역밀착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향후 지속적으로 함께 구상 및 진행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