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연향119안전센터, 풍수해 사전준비 피해 최소화 노력

검토 완료

정준혁(jjh0730)등록 2020.07.20 11:23
   

풍수해 대비 훈련 순천소방서 연향119안전센터는 풍수해 대비 동력펌프 조작훈련을 실시하였다. ⓒ 정준혁

   순천소방서 연향119안전센터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 대비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상청 발표자료에 따르면 연평균 강수량은 지속 증가하여 평년 대비 5.5~13.1% 증가하고,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고 있다.
 
이에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풍수해 긴급구조대책의 일환으로 ▲급경사 붕괴우려지역 등 취약지역 사전확인 ▲풍수해 대비 동력소방펌프 등 수방장비 정상 작동상태 점검 ▲수방장비 조작능력 향상을 위한 작동원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상황 발생 시 초기에 단계별 비상소집 및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의용소방대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유사시 주민대피 유도 및 피해지역에 대한 신속한 복구활동을 벌이게 된다.
 
순천소방서 연향119안전센터 센터장(소방경 임창현)은 "여름철 장마·태풍대비 철저한 사전준비로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사시 복구 활동에 가용 소방력을 최대 지원해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