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향119안전센터, 석가탄신일 대비 사찰 방문 지도

검토 완료

정준혁(jjh0730)등록 2020.04.29 11:19
 

사찰 방문 교육 연향119안전센터는 석가탄신일 대비 사찰 방문 후 관계인 교육을 실시하였다. ⓒ 정준혁

 
전남 순천소방서 연향119안전센터(센터장 임창현)는 다가오는 석가탄신일을 맞아 관내 전통사찰인 홍선사를 방문해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 지도는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연등 설치 ․ 촛불 사용 등 전기나 가스의 화기사용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방안전컨설팅을 통해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관계인의 선제적 예방관리 및 안전한 석가탄신일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전통사찰 주변 무단 소각행위 단속 ▲ 화재위험요인 사전 제거 ▲소화전 및 소화기 등 소방시설 사용법 교육 ▲ 기타 애로사항 청취 및 화재 예방 교육 등이다.

이 밖에 연향119안전센터는 목조문화재 화재예방을 위해 관내 전통사찰 2개소에 대해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하고 안전점검을 추진했다.
 
임창현 센터장은 "전통사찰은 화재 발생 시 급격한 연소 확대로 이어질 수 있는 목조건물이기에 화재 예방과 신속한 대응능력 태세 확립을 해야 한다"며"주기적인 점검과 안전대책을 보강하여 사찰을 방문하는 시민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