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학생들과 함께하는 미래소방관 진로체험교실 실시

검토 완료

손종선(sjs8513)등록 2019.05.25 18:44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지난 5월 22일, 군자동 소재 여수 종고중학교(교장 한성호)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공무원 진로체험교실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 날 교육은 여수소방서 여서119안전센터 소속 소방교 손종선 강사가 종고중학교 1,2,3학년 학생 약 60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소방 진로체험 PPT 교육 진로체험 관련 PPT자료 이용하여 교육중인 모습 ⓒ 손종선

 

 교육 내용으로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입체적인 진로탐색 기회제공, 직접 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현장 중심의 자기 주도적 직업체험, 관심과 흥미를 불러오는 안전 문화체험으로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진로 교육 등이 있었다.

 여수소방서에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소방공무원 진로체험교실은 여수시 관내 여러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스스로 안전을 배우고, 타인의 안전을 존중하며 배려할 수 있는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소방서 방문 및 학교 출장 교육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방화복 입는 체험을 하고 있는 학생 방화복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체험을 하고 있는 학생이다. ⓒ 손종선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진짜 소방관이 직접 겪은 생생한 에피소드를 듣고, 직접 방화복을 입어보니 나도 소방관이 된것 같았다. 실제 방화복을 입어보니 정말 더웠고, 무거웠다."고 전했다.

여수소방서 여서119안전센터 소방교 손종선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