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내일로-(주)코리아엔지니어링 「동반성장·상생협력」 협약 체결

- 이웃社촌 약정 통한 청년취업활동 지원 -

검토 완료

김노익(sajin)등록 2019.03.29 20:48
□ 사회적협동조합내일로(이사장 이정근, 이하 '내일로')와 (주)코리아엔지니어링(대표이사 이현수, 이하 '코리아엔지니어링')은 3월 29일(금) 10시 30분 경기도 시흥시 코리아빌딩에서 「동반성장·상생협력 협약」 (이하 '협약')을 체결하였다.
 

동반성장 상생협력 협약식 동반성장 상생협력 협약식 이후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좌부터 내일로 이유리 팀장, 고명구 대리, 김창숙 팀장, 이정선 본부장, 이정근 이사장, 코리아엔지니어링 이현수 대표이사, 정현운 이사, 최성훈 부장, 조정이 노사협의장, 김지현 대리) ⓒ 김노익

   
ㅇ 이번 협약은 청년내일체움공제와 청년취업패키지 등 정부의 주요 취업지원정책에 따른 연계행사로써 내일로와 LG전자시스템에어컨 전문점인 코리아엔지니어링 간의 중소기업의 고용안정과 청년의 취업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ㅇ 청년취업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취업패키지를 실시하는 내일로는 교육을 이수한 취업대상자를 제공하고, 코리아엔지니어링은 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채용하는 상생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또한 코리아엔지니어링에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고용촉진 및 복지를 위해 내일로는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을 적극 협력·지원한다.
 
 
ㅇ 나아가 '이웃社촌'* 약정을 통해 내일로에 가입된 중소기업 회원 간의 인적·물적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인재를 적극 채용하는 등 고용활성화에 적극 협력하는 내일로의 이웃기업.
 
ㅇ 내일로와 코리아엔지니어링은 앞으로 지역의 우수 청년인재와 기업 간의 가교역할을 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도움으로써, 동반성장 활동의 실천사례가 되도록 적극 협력하고 우수사례를 도출·홍보하기로 다짐하였다.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와 주식회사 코리아엔지니어링 동반성장 협약 체결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 이정근 이사장(좌)과 주식회사 코리아엔지니어링 이현수 대표이사(우)가 협약을 체결하고 활짝 웃고 있다 ⓒ 김노익

   
□ 이정근 이사장은 "기업과 지역의 청년인재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들어야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면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더욱 잘 육성·지원하는 등 취업정책에 맞는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ㅇ 이에 대해 이현수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의 실태를 더욱 잘 이해하는 많은 정책들과 현장맞춤형 실천이 앞으로 많은 청년 취업자들이 사회로 나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이뤄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