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포항 과메기!

검토 완료

정승화(hongikin21)등록 2018.02.06 13:46

과메기 다양한 과메기 상품들이 평창 올림픽 전시장에 홍보판매될 예정이다 ⓒ 정승화


겨울철 포항지역 특산물인 과메기가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가한다. 2월 5일부터 3월 18일까지 평창 동계올림픽 스타디움 인근 K-FOOD PLAZA 내 한국수산식품홍보관에서 전시 판매되는 것.

이번에 전시 판매되는 과메기는 포항테크노파크가 지난 2016년 해양수산부의 고부가가치상품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개발한 제품으로 훈제과메기, 양념과메기, 발효과메기 등 10여종에 이른다.

그동안 과메기가 포항은 물론 국내에서는 겨울철 대표 먹거리로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전 세계인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엇보다 동계올림픽이라는 세계적인 행사에 포항 과메기 상품이 선보인다는 자체가 매우 의미 있는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포항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포항과메기를 세계 수출시장으로 내놓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생각한다"며 "세계인들이 포항 특산물인 과메기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것은 물론 더불어 우리 포항을 대내외에 알릴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경북뉴스통신에 실렸습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