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법에 반대하며 대한민국 게임을 응원할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검토 완료

유상일(skystock)등록 2014.07.17 14:08

대한민국 게임 서포터즈 모집 공고 ⓒ 게임코리아


대한민국 게임 산업은 위기를 맞고 있다. 그 동안 게임은 드라마, 영화 등 다른 한류 장르보다 월등히 높은 매출을 보이며 한류 컨텐츠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실제로 게임은 전체 문화컨텐츠 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된 지 오래이다.

그러나 그러한 대한민국의 게임이 위기를 맞고 있다. 16세 미만의 청소년들에게 밤 10시 이후 심야 시간에 인터넷 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셧다운제'가 나온데 이어 작년 10월에는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게임중독법'이 게임업계를 위협하고 있는 실정이다.

거기에 최근에는 병무청에서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요건에 게임 중독을 삽입까지 한 상황이다. 사실상 게임이 알코올, 마약 등과 동등한 지위로 중독 대상 취급을 받고 있는 것이다.

게임 입장에서는 굉장한 냉대를 받고 있는 것이다. 한류 수출의 첨병 노릇을 하면서도 이미지는 날로 실추되고 있는 것이 현재 대한민국 게임이 처한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최고 게임 정보 종합 커뮤니티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게임코리아'(http://cafe.naver.com/gamekor)에서 게임중독법에 반대하는 '대한민국 게임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나섰다.

올 2월 말에 개설되어 게이머들이 속속 모여들고 있는 이 커뮤니티는 대한민국 게임 발전을 위해 본 서포터즈 모집을 기획했다고 한다.

내용을 들여다보면 활동 기간 동안 대한민국 게임 발전을 위한 미션을 수행하며, 활동에 따른 활동비 및 원고료가 지급된다. 그리고 최종 우수 활동자에게는 총 상금 100만원의 포상까지 주어진다고 한다. 더불어 각종 게임 유료아이템 및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여 많은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원 방법도 간단하다. 게임중독법 반대 서명(http://www.k-idea.or.kr/signature/signature.asp)을 한 후 해당 카페의 지원 링크를 통해 간단한 사항을 입력하고 지원하면 된다.

지원 마감은 오는 7월 23일까지이다. 대한민국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고 하니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미래를 걱정하고 힘을 보태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지원해 볼만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
덧붙이는 글 개인 블로그(http://blog.naver.com/sky_fund/220062882191)에도 게재하였습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